■09월15일★萬福來★금요일■
■고혈압~저혈압모두잡는혈액순환운동법■
★견정혈운동★
어깨를 손가락으로 꾹~ 누른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천천히 돌립니다. 옆으로 숙여도 되고요. 꾹~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며 혈자리 스트레칭 30초 동안 꾹 누른다=하루8시간수면필수
★심수혈운동★
1)양 쪽 팔꿈치를 뒤에서 모은다고 생각하고 꽉 짜서 등 뒤에서 모은 후에 손목을 바깥쪽으로 살짝 비틀어주면, 자극이 팍! 하고 옵니다. 1분 동안
2)한 쪽 팔로 하체를 고정시키고, 반대쪽 팔은 팔꿈치를 회전하면서 아래 위로 돌려줍니다. 위로 올릴 때, 활짝 펴서 몸을 열어주세요.
★승산혈운동★
다리를 들어서 반대쪽 발등으로 아킬레스건을 툭툭 차주기
★용천혈운동★
용천 혈인 발바닥 중앙은 좀 더 많이 두드리기 . 매일 저녁 양 쪽 각 100회 이상씩 강하게 두드려주고 나서 다음 날 아침 피로를 체크해 보세요. 완전히 달라진 아침을 느끼실 것이고, 혈압도 체크해 보세요~ 완전히 달라진 아침을 느끼실겁니다
■사랑한만큼행복해진다■海山■
고혈압, 저혈압 모두 잡는 혈액순환 운동법 대공개!
고혈압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물론 저혈압 환자분들께도 이 운동법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올려드린 혈압 조절 혈자리 꼭 따라 해보시고요. 혈압 조절은 식습관과 스트레스 관리, 이것은 평소에 꼭 해 주시고, 지금부터 제가 올려드리는 고혈압 운동들은 이렇게 앉아서 할 거거든요.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거고요. 단 5분이면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약초가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제나 약초가 조합되어 있는 한약 처방들을 복용해 주시거나, 기왕이면 유산소 운동을 조금 더 해주시면 좋겠고요. 하루 8시간 수면 꼭 취해주시고, 혈압 혈자리를 이렇게 눌러주시면 여러분들의 혈압이 잘 유지될 수 있을 거예요.
지금부터 고혈압에 관련된 가벼운 운동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함께 해보시죠. 레츠두잇! 어깨 쪽의 견정혈,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입니다. 어깨가 잘 풀리면, 혈압 조절이 잘 됩니다. 어깨를 손가락으로 꾹~ 누른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천천히 돌립니다. 옆으로 숙여도 되고요. 꾹~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게 핵심이라는 것은 지금까지 저의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을 해보신 분들은 이제 잘 아시죠?
30초 동안 하고 나서 손을 딱 떼면, 어깨 쪽으로 혈액순환이 확~ 일어납니다.
이제 반대쪽도 해볼게요. 혈압 조절이 안 되면, 머리 쪽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이 동작을 꼭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두통, 안압이 오르거나, 목이 뻣뻣해지는 것 같은 증상들이죠. 이 포인트 혈자리 스트레칭 방법은 고혈압의 경우, 혈압을 아래로 안정시키고 저혈압의 경우에는 혈관 확장과 순환을 통해서 안정시켜서 균형을 맞춰주는 방법입니다. 등 쪽의 흉추를 자극해서 심수혈을 좋아지게 합니다.
심장의 자율 신경을 좋아지게 하는 흉추를 자극하고, 정렬을 바로잡는 것은 혈압 조절에서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앉아서 등 운동을 해서 흉추를 바로잡는 운동법이죠. 양 쪽 팔꿈치를 뒤에서 모은다고 생각하고 꽉 짜서 등 뒤에서 모은 후에 손목을 바깥쪽으로 살짝 비틀어주면, 자극이 팍! 하고 옵니다. 1분 동안 해보겠습니다. 고개를 위로 들어주면 조금 더 자극이 깊어지고요. 한의원에서 추나 치료를 하면 혈압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스스로 하는 추나라고 할까요? 등뼈가 바로 세워지고, 주변 근육이 강화되어서 순환이 잘 되면 혈압 조절이 잘 됩니다. 그 다음으로 흉추를 또 자극해서 심수혈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인데, 앉아서 해주는 아주 좋은 운동법입니다. 한 쪽 팔로 하체를 고정시키고, 반대쪽 팔은 팔꿈치를 회전하면서 아래 위로 돌려줍니다. 위로 올릴 때, 활짝 펴서 몸을 열어주세요.
해보면 아시겠지만 이런 운동들을 해 주면 건강해지니까 자연스럽게 혈압이 조절되는 거죠. 평소에 굳은 부분들이 풀리고 척추가 좋아지니까 혈액 순환이 잘 되어서 저절로 조절이 되는 원리입니다. 억지로 숫자를 조절하는 방법이 아니라 내 몸의 회복력을 끌어올리는 면역 습관으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뿐만이 아니라 저혈압 환자분들, 평소에 혈액 순환이 좋아지게 하는 것에 관심 있는 분들, 모든 분들이 하셔도 좋은 방법이에요. 발목 펌프를 간단하게 응용해서 승산혈을 자극할 건데요.
발목 펌프 운동을 위해서 경침이나 원통나무, 혹은 유리병을 구해서 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렸는데, 그렇게 하면 정말 좋지만 그런 도구가 없을 때는 이렇게 간단하게도 할 수 있습니다. 다리를 들어서 반대쪽 발등으로 아킬레스건을 툭툭 차주는 건데요. 살짝 강하게 해도 괜찮습니다. 아킬레스 건 위의 승산혈 주변은 아래로 내려간 혈액을 위로 올려주는 펌프 같은 기관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여기를 제2의 심장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발목의 피로를 풀고 이 부분이 풀리면, 온몸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로가 풀립니다. 혈압 뿐만이 아니라 다리 붓기나 전신 피로가 있으신 분들께도 좋습니다. 발바닥 두드리기를 해서 용천혈을 자극해 줄 건데요. 발목 펌프에 이어서 발바닥 두드리기를 해주면 효과가 훨씬 더 좋습니다. 인체의 축소판이라서 골고루 두드려주시면 좋은데, 그 중에서도 용천 혈인 발바닥 중앙은 좀 더 많이 두드려주세요.
발바닥은 온몸의 피로가 몰리는 곳이며, 림프 순환에서도 핵심입니다. 쾅쾅쾅쾅! 두드려주시고요. 매일 저녁 양 쪽 각 100회 이상씩 강하게 두드려주고 나서 다음 날 아침 피로를 체크해 보세요. 완전히 달라진 아침을 느끼실 것이고, 혈압도 체크해 보세요. 점점 균형이 맞춰져 가는 것이 느껴지실 겁니다. 마지막까지 팡팡팡팡~ 두드리시고, 이 5가지 운동들을 하고 나서 혈압을 재보세요. 분명히 달라져 있을 것이고, 매일 꾸준히 하셔서 조금씩 조금씩 스스로의 힘으로 혈압을 조절해보세요.
이렇게 혈압을 조절하는 원리에 따른 심혈관계를 조절하는 각 부분들을 이렇게 자극을 하고 움직여보고 조절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여러분들의 심혈관계가 튼튼해져서 온몸에 피 순환, 피돌이라고 하는 혈액순환이 잘 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