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합장님,
얼마 전 뉴스에서 본 기사가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최근 휴대폰 통화품질 향상을 위해 휴대폰 중계기를 아파트 옥상에 설치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다들 아시겠지만, 휴대폰 중계기에서 24시간 나오는 높은 전자파 때문에
'수면 및 학습장애, 발육장애, 불임' 등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고, 실지로 일부 주민들은 두통을 호소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로인해 집값 하락을 우려하는 경우가 있어 주민들의 항의로 다시 철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우리 아파트 옥상에도 중계기들이 설치되는 것인지 여쭤 보고 싶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앞 동과의 거리가 짧고, 또 고층이기 때문에 만약 중계기가 설치 된다면,
아이들을 포함하여 온 가족에게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만약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라면, 주민에게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는 장소에 설치
될 수 있도록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중계기로 인한 피해관련 기사를 아래에 link 하였으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201405010100003290017630&cDateYear=2014&cDateMonth=04&cDateDay=30
첫댓글 저도 궁금합니다..
혹시 310동 앞에 있는게 통신사별 휴대폰 중계기인가요 맞다면 철거 되어야겠죠
제가 아는 한 중계기를 설치하게 되면 그곳 건물주에게 일정한 사용료를 지불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분명히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모통신사에서 제가 아는 분 상가에 중계기 설치조건으로 매달 30만원정도를 지불하겠다고 제안했는데, 설치 후 상가 이미지 실추와 건강악화 등 여러 피해사실들을 고려하여 결국 설치를 포기하셨다고합니다..
통신사에서 옥상내지는 건물내 중계기를 설치하는 조건으로 건물주에게 일정 임대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실예로 저희 회사 빌딩옥상에 LG 유플러스가 설치조건으로 임대를 하고 있는데 실평수 약 2.5평사용료로
임대료 및 전기료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사용료는 올려드리기 그렇지만 아무튼 금액상 큰 금액입니다.
저희 아파트가 40여동 지어진다고 생각할때 그금액 또한 상당히 큰 금액이 될 것 같습니다.
계약을 잘 하시면 아파트 수익에 도움이 될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 유해하다고 설치한것도 없애고 있는데 돈몇푼 받자고 설치하시겠나요? 본인 집위에 설치된다면?
중계기 설치는 정말 신중해야 합니다. 건강에 안좋은 유해시설이에요..
돈이 문제가 이닙니다. 특정 주민에게 피해가 없도록 위치선정 잘 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저도 같은생각입니다...돈 몇푼벌자고 건강에 유해한 기기를 설치할필요는 없죠...저도 절대반대하며, 이에 대한 조합에 의견을 꼭 듣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옥상 중계기 설치는 신중해야 할거 같습니다....물론 일반 입주민들에게는 핸드폰이 잘터저서 좋겠지만...말씀하신데로 중계기 출력이 높으면 인체에 해가 있을거 같고...그리고 중계기만 설치하는게 아니고 중계기 설치할려면 배관타고 광케이블설치해서 기지국까지 연결해야하고...중계기 일하시는 분들 출입도 상당히 많고...
아마 맨 꼭대기층에 사시는 분들이 민원 많이 넣습니다....중계기 팬때문에 발생하는 소음과 일하시다가 시끄럽게해서...
저는 바로 당사자네요. 203동 탑층인데 이런 건 생각 못했네요.
중계기는 공용구간이나 주민에게 피해가 없는 곳에 설치하도록 해야겠네요.
가끔 등산하다보면 나무처럼 위장(?)한 중계기 전봇대가 있던데 이런 식은 어떨까 싶네요.
저흰 동간거리 짧은 동 탑층이라서 앞동과 가까워 옥상이 살짝 보일텐데..만약 거기에 중계기가 설치되어..전자파가 우리 거실까지 쏘고있다고 생각하면 끔찍합니다ㅠㅠ
결사 반대~~ 합니다.
워낙 우리단지가 커서 만약 안테나를 설치않을시 각세대별 핸드폰이 잘 통화가 될까 의문시 됩니다.
저도 안테나 설치에는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외부에 설치되어 있는 통신망으로 우리전체 아파트를 커버 할 수 있을까요?
안된다가 아니라 대안을 생각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