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희토류 광산 발견
튀르키예 Daily Sabah, Global Times 2022/07/14
크게작게
인쇄공유하기
☐ 튀르키예 대통령이 튀르키예 영내에서 대량의 희토류가 광산을 발견했다고 발표함.
-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ğan) 튀르키예 대통령은 베일리코바(Beylikova) 지역에서 매장량 6억 9,400만톤에 달하는 희토류 광산을 발견했다고 발표함.
- 이는 8억톤 규모의 희토류 광산을 보유한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인 것으로 알려짐.
☐ 튀르키예 에너지부 장관은 발견된 희토류의 활용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함.
- 파티흐 된메즈(Fatih Dönmez) 튀르키예 에너지 및 천연자원 장관은 매장된 희토류가 지표면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원소를 추출하는 비용이 적게 들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힘.
- 또한 된메즈 장관은 해당 광산에서 17개의 희토류 원소 중 10개의 원소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튀르키예 산업뿐 아니라 수출용으로도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임.
☐ 중국은 튀르키예의 희토류 광산의 매장량이 과장된 것으로 평가함.
- 중국의 관영 매체 글로벌 타임스(Global Times)는 튀르키예가 발표한 7억톤 상당의 희토류 매장량이 산화물 형태일 경우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장량을 보유하는 것이지만, 광물 형태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힘.
- 또한, 글로벌 타임스는 희토류 산업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이 희토류 산업에서 세계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이유는 매장량이 아니라 추출, 분리 및 제품 생산을 위한 제련 기술이라고 덧붙임.
출처
Daily Sabah, Global Times
원문링크1
https://bit.ly/3ANNdcZ
원문링크2https://bit.ly/3ANNeO5
터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희귀 원소 매장량 발견
데일리 사바 이스탄불 2022년 7월 12일 - 오후 4:04 GMT+3
Fatih Dönmez 에너지 및 천연 자원 장관이 2022년 7월 1일 터키 중부 에스키셰히르 Beylikova 지역의 희귀 원소 유적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AA 사진)
추천
사우디 아라비아, 2분기 러시아 발전용 연료유 수입 2배 증가
연료 위기
터키는 수십 년에 걸친 정기적인 연구와 발굴 끝에 구체적인 결과를 얻지 못한 끝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아나톨리아 중부에서 희토류 원소 매장량을 발견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지난달 에스키셰히르의 베이리코바 지역에서 약 6억9400만 톤의 매장량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희소원소 유전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매장량이 8억 톤으로 가장 큰 희소원소 매장지를 보유한 중국에 이어 두 번째다.
요소는 항공, 방위, 우주 산업 및 생물 의학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국영 광산 회사인 Eti Maden은 첫 번째 단계의 파일럿 시설에서 연간 약 1,200톤의 광석이 처리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수치는 가까운 장래에 대규모 산업 시설에 대한 대규모 투자로 최대 570,000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처리된 광석에서 희토류 산화물 1만 톤, 중정석 72,000톤, 형석 70,000톤, 원자력 산업의 연료로 사용되는 원소인 토륨 250톤이 생산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달 초 Fatih Dönmez 에너지 및 천연 자원 장관은 매장량이 지표면에 매우 가깝기 때문에 원소를 추출하는 데 비용이 덜 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알려진 17개의 희귀 원소 중 10개를 이곳에서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발견은 주로 터키의 산업 부문뿐만 아니라 수출용으로도 사용될 희귀 원소의 현지 생산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정기 탐색
Beylikova의 탐사 작업은 1950년대부터 운영되어 왔다고 그 시장인 Özkan Alp는 결과를 내지 못한 과거 수십 건의 연구를 인용하면서 말했습니다.
그러나 Alp는 “여기에 광산이 있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알려져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 지역에서 샘플을 채취했다고 말한 프랑스 연구원 팀의 과거 발굴을 인용했습니다.
광물 연구 및 탐사 총무국(MTA)도 1970년대에 이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시추를 실시했다고 Alp는 터키 Sabah 데일리에 말했습니다.
“그때 만들어진 시추정이 있습니다. 그 우물에도 날짜가 새겨져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행된 연구는 완료되지 않았으며 얻은 샘플과 관련하여 발전이 없었습니다."
Alp는 작업이 3개월에서 7개월에 걸쳐 주기적으로 수행되었으며, 엔지니어들이 이 지역의 매우 귀중한 매장량에 대한 일관된 믿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중단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시민들도 그곳에 광산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이것이 투자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Berat Albayrak: 실제 건축가
Alp는 전 에너지 및 천연 자원 및 재무 장관인 Berat Albayrak의 도착이 전환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에너지 장관으로서 Albayrak은 외부 자원에 대한 터키의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많은 프로젝트, 특히 재생 가능 자원 및 탄화수소 탐사에 대한 노력을 주도했습니다.
그는 2020년 11월 건강 문제를 이유로 사임했다.
Alp는 Albayrak이 Beylikova에서 발견의 실제 건축가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모든 사람에게 마땅한 대가를 지불해야 합니다. 우리의 전 장관 Berat Albayrak은 새로운 채굴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전략의 일환으로 터키의 광업법이 바뀌고 전략광산이 부가가치가 높은 광산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튀르키예 대통령, 러시아 대통령에 시리아 원조를 위한 통로 개방 유지 촉구
☐ 튀르키예 대통령은 러시아 대통령에게 시리아에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로 개방을 유지해 줄 것을 요청함.
-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gan) 튀르키예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에게 시리아에 인도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로 개방 기한을 연장해 달라고 요청함.
- 시리아 정부와 동맹 관계인 러시아는 시리아 원조를 위한 통로 개방 기간을 1년 더 연장하자는 서방의 제안을 UN 안전보장이사회 거부권을 행사하여 반대함.
- 그러나 UN 안전보장이사회 관계자들은 아직 재투표를 통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고 덧붙임.
☐ 또한, 에르도안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산 곡물의 수출 선적을 위한 항로 구축을 촉구함.
- 에르도안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흑해에 우크라이나산 곡물 수출을 위한 안전한 항로를 구축하라는 UN의 계획을 이행할 것을 촉구함.
- 또한, 에르도안 대통령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 전쟁이 협상을 통해 지속적인 평화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함.
☐ 시리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튀르키예, 러시아, 이란 3국 정상회담이 열릴 예정임.
- 러시아 정부는 푸틴 대통령이 7월 19일 이란에 방문하여 에르도안 대통령·에브라임 라이시(Ebrahim Raisi) 이란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 밝힘.
- 러시아·튀르키예·이란은 11년 이상 지속된 시리아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아스타나 평화 프로세스(Astana peace process)의 일환으로 회담을 이어오고 있음.
출처
Aljazeera
원문링크1
https://bit.ly/3uGMCWy
원문링크2https://bit.ly/3cdv9y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