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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대교, 10일 임시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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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말까지 통행료 면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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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1월 초 일산대교(주)측 관계자가 예측한 12월 말 개통 예정일이 10일 정도 늦춰진 상황이다. 이에 대해 현정수 본부장은 "김포 방면 집입램프 공사는 마무리 됐으나, 일산 방면 대화로 확장공사가 마무리 되지 않아 임시 개통일을 늦췄으나, 10일은 확정적"이라고 말했다. 일산대교는 당초 지난해말 개통 예정이었으나, 일산대교와 연결된 송포~인천간도로 준공 시기와 일치하지 않아 정식 개통시기를 3개월여 늦춘 상태다. 시민들은 일산대교 개통으로 48국도의 상습적인 차량정체가 다소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지만, 일산방면에서 김포 강화 방면 차량들을 48국도와 강변로로 연결하는 통행로의 혼잡과 정체를 우려하고 있다. 또한 임시개통 기간동안 강화김포 방면에서 일산대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48국도를 타고 고촌면 태리 우회도로 IC를 거슬러 돌아와야 하는 불편은 감수해야한다. 이 같은 불편은 일산대교와 연결되는 송포~인천간 도로와 48국도가 교차하는 나진 IC 완공 예정시점인 3월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우려를 잘 알고 있다"며 "4일 관계기관 책임자들이 만나 임시개통에 따른 대책회의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산대교(주) 측은 대교 준공 시 1일 4만2,000여대 계획교통량을 예상했지만, 임시개통 기간동안은 60% 정도만 흡수해도 성공"이라며 "홍보 정도와 이용상의 문제점이 개선되는 6개월 후엔 90%까지 통행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2002년 일산대교(주)가 민자사업로 착공한 일산대교는 길이 1.84㎞로 4년 4개월 공사에 총 사업비 2,248억원, 연인원 177,388명이 투입해 완공했다. 임시 개통 기간 동안 1,200원 정도로 예상되는 통행료는 무료며 정식 개통은 4월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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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일산대교계통으로 좀더 살기좋은 김포가 되기를...
짝!짝!짝! 개통을 축하 합니다.^^ 어쨌거나 김포에서 이산포까지 김포대교를 우회하는 경우 25KM전후의 거리인데 2000원통행료를 낸다는 후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1200원이라면 휠씬 저렴하여 졌다고 생각이 듭니다.25KM를 돌아서 가려면 시간과 기름값 모든 면에서 좋을게 하나도 없다는 결론이 나오지요^^ 잘 하면 일산쪽으로 다니시는 분들 자전거를 타고 건너도 될듯...
근데 문제가 풍무동에서는 일산대교 탈려면 길훈 삼거리에서 우회전 해서 주유소를지나 다시 강화방면의 도로를 타야 하는지요? 한번도 안가봐서리~~ 아니면 우리병원 쪽으로 들어가도 일산 대교를 올라 탈수 있는지 궁금 하네요~ 당장 임시개통하면 일산을 한번 다녀와야 할것 같습니다^^
프라임앞 계양천변 길을따라 48번도로까지간다음 100m전방주유소지나 고가도로로 턴한후에 김포우회도로를 타면됩니다....
먼저 다녀오시게 될 분들이 길안내 좀 자세해 해주심 좋겠네요.
네이버 카페에서 봤는데 일산쪽으로 갈때는 태리쪽으로 돌아서 가야하고, 김포쪽으로 올때는 김포시내쪽으로해서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