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외곽순환고속도로 왕복 2시간 탈 기회가 있어 소음측정 해 보았습니다.
기업중립 정차시에는 33~35 데시벨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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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막 깔아놓은 새 아스팔트는 45~47데시벨, 일반 아스팔트 도로는 50~53데시벨 정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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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는 휘발유 차량만큼은 아니지만 소음에 대한 스트레스는 모르겠습니다.
신형산타페가 정차모드에서 43~46데시벨, 아스팔트 주행시 61.5데시벨이라고 하니 확실히 3.0엔진의 여유가 느껴집니다.참고로 제차는 4년 8만 뛴 모델이고, 산타페는 갓 나온 신차입니다.
첫댓글 역시~ 아우디 디젤은 확실합니다^^ 4.0디젤 A8, Q7, A7 나오면 대박일텐데~ 소식은 없지만 기대하는 1인입니다.
ㅋㅋ4.0디젤 대박이네요^^
사실 폰 마이크로는 정확도를 기대할수는 없지만,, 상대적으로 조용한건 인정해야 할듯.. 제차는 A6 3000CC인데 측정은 안해봤지만, 대략 40-50dB사이로 나올듯 싶네요 (4년차 (3만2천키로) 되다보니..진동도 있고)
제차는 디젤차량인데 소음 정말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