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간단한 질의 응답 게시판입니다 (잦은 질문은 삼가해주세요!)
타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의 이상증상에 대해서는 답변드리지않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구매처에 상의하세요)
안녕하세요 성조님 이번에 5090 비레퍼모델 구매예정인데 현재 사용중인 NH-D15 공랭으로는 5090을 사용하기에 어려울것 같다고 저번 라이브방송때 말씀주셔서 수냉쿨러로 변경해주려고 합니다..
케이스는 프렉탈디자인 메쉬파이 2 XL이고 현재 쿨링시스템은 아틱 P14 ARGB팬을 전면에 3개 상단에 뒤쪽으로 바짝 붙여서 2개 후면에 1개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크라켄에서 엘리트 V2 360 신제품이 출시되어서 구매하려고 하는데 RGB와 논RGB중 어느 제품이 소음이나 성능이 전체적으로 준수할까요?
한번도 크라켄을 안써봤는데 월간견적에서는 구형모델 엘리트 360 RGB제품을 추천하시던데 이번 신형은 구형에 비해 가격대비 아쉬운가요?
첫댓글 RGB 논RGB 소음이나 성능차이 거의없음..
엘리트 모델은 성능은 동일하나 2데시벨 가까이 소음이 조용한편 (근데 돈차이가 심해서 추천은 안함)
이미 공랭팬 추가해서 쓰고있다면 일단 공랭으로 시도해보고
온도 높으면 커옵 정도만 주고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신형이나 구형이나 성능이 비슷한데 신형이 워낙 비싸서 구형 추천중입니다)
답변과 부연설명까지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드린 부분 중 한가지 의문인게 5090과 9800X3D 조합에 CPU공랭쿨러보다는 수냉쿨러와 사용하기를 권장하셔서 현재 사용중인 녹투아 NH-D15를 처분하고 수냉쿨러로 변경하려고 생각중입니다.
5090FE모델은 그래픽카드내의 뜨거운 열기가 오로지 상단(CPU공랭쿨러가 위치한 방향쪽)으로만 배출이 가능한 구조여서 공랭쿨러와 5090FE를 사용할시 중간에 위치한 CPU공랭쿨러가 다이렉트로 그래픽카드의 뜨거운열기를 흡수하게되어 CPU온도가 상승할 것이고 이 뜨거운열기가 원할하게 케이스의 상단배기팬이 위치한 방향까지 도달하여 배출되지 못해서 케이스내부온도도 같이금 상승할 우려가 있다라고 생각하면 되는것인지요..?
이로인해 케이스 내부온도가 상승하니 당연히 SSD와 메모리등의 온도도 같이 상승할 우려가 있어보여 전체적인 부품 수명에도 그다지 좋지 못한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공랭쿨러보다는 되도록 케이스내부 공기흐름적으로 유리한 수냉쿨러를 권장하신것으로 생각이되는데 5090 비레퍼모델같은경우는 기존 4090과 같이 공랭쿨러와 사용해도 문제 없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