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춧잎무침 제철음식이라 마트나 전 생협에서 구할 수 있었는데요. 고춧잎나물 손질하는 법 전혀 어렵지 않고, 이파리만 떼어 낸 후 데쳐 무치기만 하니 시금치무침처럼 간단해서 요리하기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나물반찬, 고춧잎무침. 영양많은 제철 식재료 이용해 건강한 반찬 만들어 보세요. 천천히 읽어 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자아, 시작합니다.
고춧잎무침 된장과 마늘, 생들기름만 넣어 슴슴하게 무쳐봤습니다. 맛도 부담스럽지 않고, 고춧잎의 향이 강하지 않아 아이들에게 챙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생각해 보니 저도 어릴 땐 나물류에 손이 안 갔던 것 같아요. 시금치 대신 김밥에, 비빔밥에 넣어도 좋습니다.
나물반찬 고춧잎무침 레시피
재료: 고춧잎 200g
양념: 된장 1t, 다진마늘 1t, 생들기름 1t
1. 고춧잎의 이파리만 떼어 내어 씻는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20초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3. 양념을 넣어 무친다.
한살림에서 산 고춧잎, 제철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싱싱합니다.
고춧잎의 줄기는 질긴 편이라 이파리만 떼어냅니다.
고춧잎을 물에 두어번 이상 헹궈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약간 넣어 20초간 데쳐주세요. 물에 넣어 뒤집어 주다 보면 금방 20초가 넘습니다. 데칠 때 고춧잎의 향이 확 올라오니 느껴보세요.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줍니다.
양념은 심플합니다. 맛난 된장과 마늘만 있으면 됩니다. 된장과 마늘만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양념이 나물에 베일무렵 생들기름을 넣어 무쳐줍니다.
완성된 고춧잎무침을 그릇에 담아냅니다. 맛도 자극적이지 않고 향도 부담스럽지 않아 먹기에 좋은 나물입니다.
고춧잎무침 비타민이 풍부한 나물반찬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고춧잎무침 비타민이 풍부한 고춧잎나물 소개해 봤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고춧잎 들어간 무말랭이무침을 좋아하는데요. 그것도 조만간 올려보겠습니다. 생각보다 고춧잎은 좋은 영양성분이 많으니 제철맞아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맛과 향이 부담스럽지 않은 나물이니 도전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