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초 AI·SW 교육 강화
디지털 새싹 캠프 개최
금일초등학교(교장 민난숙)는 교육부, 전남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디지털 새싹 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생들의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위해 실시됐다. 인공지능(AI)와 소프트웨어(SW) 전문 강사들이 학교 현장에서는 구비하기 어려운 각종 디지털 기기와 교구들을 준비해와 학생들에게 디지털 문해력을 길러 주었다.
섬마을 학교라는 지리적 여건으로 문화적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금일초 학생들에게 뜻깊은 행사가 됐다.
특히 교육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호기심을 이끌만한 로봇을 활용한 SW, 인공지능 코딩 등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행사는 참여한 4학년 학생 김정우 학생은 “내가 컴퓨터에 입력한 대로 로봇이 움직였고, 엄청 신기하고 재미있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민난숙 교장은 “이번 디지털 새싹 캠프는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디지털 리터러시를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금일초는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행사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더보기: 금일초 AI·SW 교육 강화 (miraenews.co.kr)
금일초등학교(교장 민난숙)는 교육부, 전남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최하는 ‘디지털 새싹 캠프’를 개최했다.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학생과 학
www.miraenews.co.kr
#금일초 #민난숙교장 #완도군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