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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애마 소개자료실. 】★--H☆D--★ 나만의 바이크 만들기2
ALEX 303 추천 0 조회 2,090 21.10.25 15:25 댓글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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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10.25 15:38

    첫댓글 홧팅 ᆢ
    합니다,
    잘될겁니다^#^

  • 작성자 21.10.25 15:50

    감사합니다 ~베지타님

  • 21.10.25 15:39

    알렉스303님 열정 멋있습니다.
    멋진 애마 기대합니다~^^*

  • 작성자 21.10.25 15:51

    한번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런어웨이님

  • 21.10.25 15:51

    헤헤 옛날생각 나네용 힘내세용 회원님

    참 탱크는 사이즈가 작아서 장거리시

    번거로울거에요. 타이어는 올드스쿨

    디자인이라 노면 많이 타시구요

    배선정리는 흡음테이프 추천드립니다

    알곤용접 하실때엔 일명 시야기 깔끔히

    해주세요. 물론 잘 하시겠지만요

    완성작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스프링거만 두대입니다

    와우 프로필 사진 영화배우셔요

    엄청 부럽습니다

    전 오징어라

    암튼 화이팅입니다 회원님

  • 작성자 21.10.25 16:01

    감사합니다 노원구 혁명님
    저역시 할리를 넘 사랑하고 30대부터 883 으로 입문하여 아직도 이놈을 가지고 있습니다.몆년전에는 로드글라이더에 잠시 빠저서 1년정도 타다가 정리하고 진정한 올드 바이크가 내가찿던 녀석이구나 하고...한번 만들어 볼 생각에 시작한 작업이 힘드네요~ㅎ
    전 883아이언 녀석가지고 스프링거용 쇼바를 장착 했을때는 별거 아니었는데~ㅎ

  • 21.10.25 15:53

    멋집니다... 역시 탱크는. 48탱크입니다.. ㅋㅋ.

    탱크중에 안잭션탱크를 막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캬브탱크가 나옵니다.

    추가적으로 인젝션차량에 인젝션 탱크 올리는 배선이 더욱 힘듭니다.

  • 21.10.25 16:06

    흥달님 알리에 48탱크 15리터짜리 나온든데 써도 되지 않나요??

  • 작성자 21.10.25 16:08

    오랜만입니다 흥달님.
    몇년전에도 883 녀석 스프링거 장착할때도 조언주셨는데~
    저도 피넛탱크보다 개인적으로도 48
    탱크가 넘좋아서 전에 2개를 사뒀는데 이럴때 사용하네요.
    참 흥달님 이녀석을 사용해도 될까요?

  • 21.10.25 16:14

    @노원의 혁명*^^* 알리것보다 정품이 좋습니다.. 알리것은 녹이 많이 납니다..

    우선 정품탱크가 있으시니.. 펌프 자리를 막아야합니다..

    막는 킷이 있습니다..
    그리고..
    탱크의 홈이 차대에 들어가야하고..

    들어갈려면.. 배선을 많이 들어내야 합니다.

    즉. 얻치는 라인보다..
    넣는라인이 이쁩니다.

    그러면 배선이.. 너덜 보이죠.. 이것을. 가리는 터널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럭키사커제품을 사용하고. 키온도 모가지로 옴겼는습니다.

    즉. 탱크 라인은 가스켓만 두는것입니다..

    그럼또 문제가 생깁니다..

    계기판이 문제 입니다. 계기판이 현재는 5인치 입니다..
    너어무 크죠..

    작은 사이즈로 교환해야합니다.

    다행히. 얫차들은 부품값이 저렴합니다.

    저는 스포스터 계기판을 새것을 사용하였습니다..

    인젝션응 새 계기판만 먹히기 때문이며..

    가격도 led계기판은 70만원 돈 입니다.
    그러나 에보는 아무 계기판도 가능하고. 2인치따리도 가능합니다.

  • 21.10.25 16:16

    위에그림은 아니고요..
    철판으로 막아야합니다.

    연료 호스 피팅이 있는것은 안되고.
    아싸리 막아버리고. 탱크 다른쪽으로.. 구멍을 내서 연료 라인을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 21.10.25 16:17

    역시 흥달님 최곱니다 ㅎㅎ

  • 21.10.25 16:18

    48인젝 탱크 입니다

  • 21.10.25 16:19

    검정색은 터널. 빨강색은.. 레이저 가공으로 만들고.. 키온을 심었습니다..

    터널이 있어야지 지저분한 배선을 가릴수 있습니다..

  • 21.10.25 16:26

    터널을 만들면.. 탱크가 일채감이 있어. 굳이. 탱크 홈을짤라 다시 용접하지 않아도 된다고 판단 합니다..

    탱크를쪼개서.. 용접한다는것이 쉽지 않습니다..

    용접기술도 기술이지만 기름이 안새야하고..
    일이 너어무 많습니다..

    그리고 쪼개면.. 위는 무엇으로 막을것인가???

    탱크를 하나 만드는것과 같다고 봅니다.

    탱크를 바꾸는 이유는..
    균형미때문이며...

    계기판 모든것을 털어야 합니다..

    계기판은. 저는 왼쪽 목으로 갑니다..

    이것이 쉬운일이 아닙니다. ㅠㅠ.

    특히 인젝션은. 오류 배선조합을 모두 해결해야하고..
    특히 연료 래벨또한 해결해야합니다.

    캬브는 비상 연료가 있으니.. 연료게이지 포기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연료 게이지 박을 곳이 없습니다..


    외국 자료를 보면..
    48탱크 가스캡 가운데를 막고. 양쪽으로 가서 하나는 가스켑. 2인치 게기판을 탱크에 심기도 합니다..

  • 작성자 21.10.25 16:38

    흥달님 일단 바이크는 카브입니다 인터넷에 있는 카브용 덤게입니다,흥달님 말씀대로 그덤게는 이런 문제가 이어요.그래서 흥달님말씀대로 철판으로 용접하여서 사용 해야 할것같아요 ~

  • 작성자 21.10.25 16:40

    @ALEX 303 이자리가 맞는것 같아요.
    철판으로 매우고 이자리에 새로만들어야 할것같아요

  • 21.10.25 16:40

    @ALEX 303 거기에 맞는용 (철판) 팔아요.
    그것을 사도.. 용접으로 막아야하니 편하개 하시면 됩니다.

    막고.. 피팅뚫고 해야합니다. 갸브는 펌프가 없습니다.

  • 작성자 21.10.25 16:43

    @흥달이 네~알겠습니다.
    참 흥달님 계기판은 개인적으로 이녀석이 좋은데 호환성 있을까요?

  • 21.10.25 16:48

    @ALEX 303 갸브는.. 아무것이나 사용 하시도라고요.. 가격도 무진장 싸고요.. 단.. 나의ㅜ전선 가닥과.. 맞아야하며.. 게기판 마다. 설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즉 할리에서. 12핀 게기판이 나오는데. 이것이 무슨 선인지 알아야합니다.

    깜박이. 하이 중립등은 쉽게 알수 있지만. 게기판애서 나오는 본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기에 배선작업이 만만치 않습니다.

    즉. 원선의ㅜ색상을 기능을 알아야하고.
    기기능을 접할 게기판에 어디에 물려야하는지.. 전부 테스트 해보고 설명서가 있어야합니다.

  • 작성자 21.10.25 16:54

    @흥달이 고난에 고난입니다~ㅎㅎ
    설명서도없고 하나 하나 테스트 기에 물려서 찿아야겠네요~ㅎㅎ
    흥달님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 😊

  • 21.10.25 17:04

    @ALEX 303 맞아요... 쉽지 않아요. ㅠㅠ..
    이번에 저도 애보 만지는데..
    옛날차라.. Led 장착해도.. 불이 안들어와 이퀼라이저를 장착하고..

    프론트 브레이크. 현재 본인 같은것을 주문 했는대 순정 휀다가 안달려.. 다른것 주문하고요. ㅠㅠㅠ
    (본인 차량은 휀다 장착시 캘리퍼가 순덩 휀다는 장착할수 없습니다. 단 바버 휀다 장착이 가능하고. 스프링거용.. 휀다 브라켓이 따로 나옴)

    에보에 아것저것 적응중 입니다. 저는 촐로 스타일로 하나 만드는 중이라.. 이것저것 연구 중입니다..
    리어 휀다도 사서.. 알곤용접하고..
    용접기술이딸려 문제리지만요. ㅋㅋㅋ

    하시다가 모르는것 있으시면 문의 주세요..

    진짜.. 독학으로 하기애는 중복 투자.. 공부 하기 힘듭니다.

    누군가. "그건 안돼 이걸로해" 라고만 알려주면.. 진짜 행복 합니다..

    수시간을 자료찾고.. 그림보고.. 대보고 깨닭는 시간이라는것은.. 값진 투자이라고하기에.. 늙어 죽습니다. ㅠㅠ..

    제가 아는 한도에서 알려드릴테니.. 시도해 보시고..

    대신.. 원상태 사진을 많이 찍어놓으세요..

    원상태를 알아야 수정에 수정을 할수 있습니다..

    이번에. 3/4인치짜리.엑슬 스페이스도.. 전부깍아 버렸스

  • 작성자 21.10.25 17:14

    @흥달이 일단 흥달님 감사에 말씀부터 드리고 응대해주셔서감사드립니다.
    이녀석장착한는데도 싶지안더라구요,부싱도 선반에 가공하고 여러번 조립했다가 불리하고 아직은 미완성 입니다.핸들오면 케이블도 달아야하고~
    주문 목록입니다.언제올지는 몰라도 하루하루 기다리는 맛에 있어요~ㅎ

  • 작성자 21.10.25 17:14

    @ALEX 303

  • 작성자 21.10.25 17:14

    @ALEX 303

  • 21.10.25 17:49

    @흥달이 흥달이님 여윽시 든든합니다.ㅎ

  • 21.10.25 17:55

    @ALEX 303 Dna 것이고 현재 사이트로 보아하니 댜행을 사용하시는것 같은데 가격은 비싸개 측정 될꺼에요.. 위 켈리퍼는 제가ㅜ알기론. 200불 미만 이였습니다..

    센타 맞출려면.. 우선.. 스페이서가 있어야 합니다. (2.3.5mm보유)

    1.휠이 중앙에 와야한다.
    중앙에 오는것은 스페이서로 맞춘다
    2.디스크와 켈리퍼가 중앙에 맞아야한다.
    디스크를 아웃으로 뺄려면.
    휠과 디스크 사이에.. 5발 스페이서를.. 가공하여 아웃으로뺀다
    3.캘리퍼를 뺄려면.. 켈리퍼를 탈거 수직 밀링으로 친다.
    (순정이 아닌이상.. 대부분 얇다)

  • 21.10.25 17:58

    @ALEX 303 휀다 서퍼트는 사지마세요.. 하나도 안맞고요.... 환봉을 휘어.. 용접으로 태그 치고 나와야 합니다.. 위것들은 맞지도 않습니다..
    바버 만드시는거죠?. 바버 휀다는 휀다가 바닥까지 들어가여 하고..

    휀다와 타이어 드랍은 10mm정도 여야합니다..

    그리고..

    스윙암에. 12 mm 철을 4면 용접해야하고. 최소 볼트는. 8mm두께 사용..

    테일 전선 파이프도 용접 치고 나와야 합니다...

  • 21.10.25 17:26

    선만봐도 머리가 지끈지끈하네요

  • 작성자 21.10.25 17:28

    네~저도 이녀석들이 걱정입니다~ㅋㅋ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 21.10.25 18:00

    레인 보호 6인치 휀다를 선택하셨는데... 이것이 이뻐 보이나.. 설치하시면 그래 보이진 않고. 철이 16-18 케이지는 되어야ㅜ합니다.
    또한.. 지지대쪽은 추가 보강 작업을 해야합니다.

  • 21.10.25 18:04

    바버 리어 휀다 작업 과정 소요시간...

    1.휀다는 무조건 길게 넣어야한다(이것이 기술)
    2.휀다끝은 11시반 정도 오는것이 적당하며 번호판은.. 휀다 끝 라인을 해처선 안된다.
    3.테일등 라인 파이프를 용접한다
    4. 8mm-9mm 볼트를 사용하고. 볼트.. 육각을 사용하여. 지지대 밀링애 끝 선을 맞춘다..
    5. 총3지점 이상을 잡아줘야.. 힘을 받는다.
    (1휀다 탑 2.스윙암 끝10-12 mm철3. 프론트쪽 휀다 바닥)

  • 21.10.25 18:11

    가공만.. 혼자 9시간 정도이며 지지대는.. 전부 손으로 산소로 휘어서 만들고. 브라켓도 전부 손으로 가공하며.. 환봉은12mm 선택 합니다

    즉.. 휀다 옆면 컷팅.. 환봉 만들기.
    가공하기 등등 약 혼자 작업 1일 작업이고..

    용접은... 전문 용접친구가 투입.. 둘이서 잡아주고 균형 잡고 태크치고. 5-6시간 소요 됩니다..

    위 시간 소요는 전문가적인 시간 소요입니다..

    기성품으로.. 짜르고 용접하면.. 장착이 쉬워 보이나..

    바버는 드랍이.. 10mm이하로 타이어와 균형을 잡아야 하기에..

    조이면 틀어지고 간섭이 생깁니다..

    즉.. 모든 볼트를 채결하고.. 태그치고 나와서 용접해도.. 용접열로 변형이 옵니다..

    즉.. 모든것을 차에 볼팅 하고. 용접을 해야합니다..

    아니면 절대 균형이 맞지 않으며..
    위애 같이.. 볼트 사이즈. 스윙암에 때리는 두깨. 4면 용접 등등을 지키지 않으면.. 털립니다..

    심지어. 볼트가 뿌허지기도 하며..
    풀리는값이 있고.. 얇고 용접이 미흡시 털립니다..

  • 21.10.25 18:12

    지금 구입 한 재품중에 휀다 서퍼트 대가리가 안에서 인서트 하는것인데..
    이것은 비추천 입니다.

    이유는 휀다 수정시.. 바퀴를 탈거해야 하기때문 입니다

  • 21.10.25 18:13

    레인보우 8갸 브라켓은 제가 볼때는.. 떨립니다.. 더 두꺼워도. 전문가 용접이 해도 털렸습니다.

  • 21.10.25 18:16

    휀다 마운트 ㅜ 자 식은.. 시트뒤에 스윙암에 용접인데.. 휀다를 여기서 끊으면.. 옆 라인이 망치게 됩니다. 휀다를 바닥까지 넣어야 합니다..

    물론 시트 뒤에서 끊으면. 편하고 균형도 잡을 이유는 없지만.. 위에서 볼때.. 브라켓이 보여 비추천이고 옆으로 볼때 휀다가 끊겨서 이쁘지 않습니다..

  • 21.10.25 18:18

    결론...

    어떻게 만드느냐는 취향이지만..

    자료를 보시고.. 최대한 이쁜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쁜놈은 손이 더 가게 되어 있습니다..

  • 21.10.25 18:23

    이것이 밀링으로 만든 서퍼트 대가리 입니다. 이런식으로 볼트가 탑에서 마감을 처야 이쁩니다( 볼트 도금하면 이쁘고. 서퍼트도 환봉용접후.. 도금또는 도장 입니다)

  • 21.10.25 18:20

    이거 보시면. 몸통이 장구 모양 입니다. 일자보단 이쁘죠.

  • 21.10.25 18:22

    이것은 스윙암 하단에 용접할 부분입니다. (12 mm이상 두께 4면 용접)

  • 21.10.25 18:25

    많은걸 알려드리고.. 저는 이만. 퇴장 합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
    시간나실때.. 천천히 읽어 보시고 이해가 안되시는 부분은 다시 질문 주세요(오타가 있을수 있는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21.10.25 18:30

    ..

  • 21.10.25 18:42

    타이어와 휀다 라인..( 가까우면 가까울수록삐뚫어 보이는법

    즉.. 한벽면에. 작은액자는 아무것이나 달아도 티가 안나지만.
    한벽면에.. 꽉찬 액자를 달시.. 오른쪽 왼쪽 위. 아래가. 조금이라도 다르면 티가 나는법)
    스윙암 바닥까지 휀다 넣기가 포인트

  • 작성자 21.10.26 20:13

    많은 정보 감사드리고 궁금하고 모르는점 있을때 쪽지 드려도 될까요?ㅎ

  • 21.10.26 16:32

    형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에보커스텀 멋집니다. 화이팅하세요~^^

  • 작성자 21.10.26 20:10

    지섭아 오랜만이네~잘 지내고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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