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겹고 힘든 필산에서 해방과 이제 학습 의미가 없어진 계산기능 위주의 주산암산!
수학교과 과정에 맞추어 획기적으로 개발된 수리감각학습 넘버센스 교육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일시 : 2007년 1월 27일(토) 오전10시~오후1시 (수막대와 넘버센스교재 증정 - 사전접수자)
장소: 적십자회관 6층 3회의실
(부산광역시 진구 전포2동 607-1 (부전시장ㆍ부전역 맞은 편, 지하철 1호선 부전동역 하차 후 2번 출구
(전포동방면)로 나와 도보 1분))
※ 위치참조 : http://busan.redcross.or.kr/org/intro/0104.jsp?JISA=02#2 <---클릭
※ 신청접수 : 1월 26일 까지 홈페이지 http://www.mmath.or.kr/edu/edu02.asp <---클릭
팩스접수(팩스02-2123-9712) 좌석한정으로 선착순 130명 문의전화 02-2123-9707
▶ 유,초등수학 수, 연산과 암산, 수의 활용과 응용 및 문장제 해결까지
입체적 수리감각 학습 <넘버센스>
▶ 수,연산 및 암산 학습의 패러다임을 바꾸는<넘버센스> 시대적 흐름과 변화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교육적 변화에 발 빠른 대응과 독점적 경쟁력과 차별화된
교육컨텐츠로 확실한 사업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 독점적 교재교구 <넘버센스> 어느 누구도 흉내낼수 없는 교구의 국.내외특허 등록 및 출원
1차시 : 유.초등 방과 후 학교 신 교육 정책과 프로그램 소개
2차시 : 주산 암산 교육 및 필산 교육의 문제점 분석
3차시 : 넘버센스 교재 및 교구 활용과 학습법
4차시 : 지도자 및 교사 교육 소개와 지사 개설상담 |
첫댓글 이제 학습 의미가 없어진 계산기능 위주의 주산암산이라....표현을 좀 바꿀 생각은 없는지요? 주산암산을 폄하하는듯한 표현이 거슬립니다. 주산을 가르치는 모든 사람들이 기능적으로만 접근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주판의 윗 알이 왜? 만들어졌을까요? 10개의 알을 7개(윗알 2, 아래알 5)로 줄였고, 다시 6개(윗알1, 아래알 5)로 줄인 후 또 다시 5개(윗알 1, 아래알 4)로 줄여 현재의 주판이 만들어졌기에 암산이 가능해졌다고 봅니다. 수학의 학습도구로서 어린이 지도에 10개의 주판알로 지도를 할 경우 수의 개념과 이해에는 도움이 될 것이나 주산의 가장 큰 장점인 암산은 더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먼저 오해가 없었으면 합니다. 주산을 폄하한것이 아니라 계산기능 위주로 진행되는 수업을 말한 것입니다. 대부분이 수학과 연계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그리고 암산은 주산의 꽃이라 할 수 있지요. 주산학습에서 암산을 빼면 큰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만약 10개의 알로 주판 못지않게 암산을 잘 하는 방법이 있다면 주산 발전에 한 획을 긋는 계기가 될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