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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주세요^^ 콜맨 랜턴 핸드휠 돌리면 꺼짐
고르고(최지웅) 추천 0 조회 145 24.09.26 16:4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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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9.26 17:11

    첫댓글 제네레타가 막킨것 같네요..

  • 작성자 24.09.26 17:23

    제네레이터는 나름청소하고 기름도 나오고 침올라오길래 괜찮아 보였는데 다시 뜯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더

  • 작성자 24.09.26 17:17

    아 답변감사합니다 연료통안 내부봉은 도저히 풀리지 않아서 기름이 올라오길래 그냥 두고 다른부분만 정비했습니다 TT
    안풀려요

  • 24.09.26 17:22

    기름다 빼시고 연결부위 토치로 히팅해보심

  • 작성자 24.09.26 17:25

    @big3(최대삼) 네 아무래도 내부봉이 문제인가 보네요
    작은토치로 해도 안되서 포기했는데
    큰토치로 해보겠습니다

  • 24.09.27 09:04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닌듯 합니다.
    제네레이터안에 이물질이 가스팁(노즐)을 막는 듯 합니다.
    클리닝레버(똥침)을 계속 돌리시면 될듯합니다. 몇 번만 점화할때 마다 하시면 ...

    계속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제네레이터보다 연료통 청소를 먼저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에 제네레이터 청소를...
    (이렇게 해도 처음 몇번은 똥침을 돌려야 합니다.)

  • 작성자 24.09.27 13:15

    토치로도 연료통 내부봉은 도저히 풀리지가 않아 고민중이었는데 조언감사드립니다 클리닝레버 계속 돌려가며 해보겠습나다

  • 24.09.27 18:11

    @고르고(최지웅) 혹시나 내부봉(아마도 퓨어에어튜브-파트넘버 220D1461-를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을 청소하실 경우를 대비해서 분해 설명을 드립니다.

    첨부된 그림은 220K의 파츠 다어이그램입니다.
    연료통에서 밸브어셈블리(파트번호 220H6571)을 분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조립시 누우방지를 위해 PT나사방식에 나사고정제(록타이트 242번 같은)까지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토치로 연결부를 가열해도 되지만 페인트가 손상되기 때문에 주로 힘으로 풉니다.

  • 24.09.27 18:14

    @고르고(최지웅) 힘으로 푸는것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만약 튼튼한 바이스가 있다면 사진의 방식으로 해도 됩니다.
    랜턴을 뒤집어 밸브어셈블리를 바이스에 물리고 연료통을 돌리는 방법입니다.
    (물론 바이스에 물리는 부분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면장갑등으로 싸서 물립니다.)

  • 24.09.27 18:12

    @고르고(최지웅) 바이스도 없다 !!!
    그러면 추천하는 방법이 작두질(?)입니다.
    연료통과 밸브어셈블리만 남겨놓고 분해한 다음
    두손에 빨간 고무가 코팅된 면장갑을 끼시고
    랜턴을 옆으로 누이고
    왼손으로는 연료통을 잡고 오른손은 벨브어셈불리에 물린 몽키스패너 손잡이을 잡고

    마치 작두질 하듯이 힘을 주면 대개는 풀립니다.

    사진은 다른 220의 파츠를 분해하기 위한 작두질 사진입니다만 작두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 작성자 24.09.28 11:31


    저렇게 손잡이 만들어 눕혀서 잡고 작두질하면서 풀었습니다 다행히 연료통 손상은 없었고 연료통에 너트넣고 기름넣고 흔들어 청소, 에어밸브분해해서 제네레이터 파츠랑 구연산 퐁당후 청소, 에어밸브 스프링도 볼펜스프링으로 바꾸고 조립, 원인은 에어밸브였던거 같습니다
    기억저편 선배님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앗 에어밸브 조립할때 또 록타이트 바르고 조립해 버렸네요 다음에 풀때 또 고생하겠네요 TT

  • 작성자 24.09.28 11:30

    불 잘나옵니다 기분이 좋아요
    투맨틀은 처음인데 큼직한게 220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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