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에 집착하고 일어나지 않은 내일을 걱정하다보니 오늘이 주는 만족도 행복도 잊고 살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분위기 전환차 위로하고 격려할겸 영화관을 찾았습니다.
봉오동전투
나를 닮은? 유해진이 나온다는것도 있지만 ㅎ ㅎ
요즘 가장 핫하기에~~





갼략 후기도~~~
봉오동이란 명칭이 낮설어 급검색
봉오동전투의 역사적 배경장소는 만주 봉오동이라는 곳이지만 영화촬영지는 강원도 정선 동강부근이라고 하네요.
중국 봉오동과 비슷한 곳을 발굴한다는것도 대단한거 같다능 ㅎ
영화의 큰 줄거리는 독립군의 무장투쟁을 진압하기 위해서,일본군 남양수비대를 투입했으나,독립군에 패해서,일본군 제19사단의 막강한 월강추격대대를 일본군 대장이 직접 인솔해서 공격을 하게 됩니다. 일본군의 막대한 군장비와 수적인 열세에 몰린 독립군은 정면승부는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주변 지형을 이용해서,매복을 통해서 일본군을 격파하게 되는 내용이지요.
저를 닮우 유해진은 항일대도를 거침없이 휘두르는 모습이 압권이었으며 수풀 속에서 진격하는 일본군을 죽이기 위해,항일대도를 거침없이 휘두르는 장면은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류준열은 냉철하게 분대장의 역활을 멋지게 소화해냈고 조우진은 마적단 출신으로 유해진과 더불어 맛갈나는 연기를 잘 소화해내며,스나이퍼 역활을 충실히 해냅니다.
류준열의 유일한 혈육인 누나의 죽음소식에 영화지만 순간 감정이 복받치더군요. 과거,어머니의 유품인 반지를 누나가 류준열에게 줄려는 순간,결혼 반지는 누나가 직접 미래의 부인에게 끼워달라고 했는데..결국 일본군의 만행에 죽게되고,끝까지 반지를 안고 죽었다는 소식에 눈물이 나더라구요...ㅜ
굳이 명대사를 뽑으라면
유해진이 한말이 가장 기억에 남더군요. "독립군 수는 셀수가 없어,웬지 아니?...어제 농사짓던 농민이 오늘은 독립군이 될수 있다는 말이지......."
어린 남동생이 죽어서 슬피 울었던 누나 이재인은 일본군 학생 포로에게 밥을 가져다주면서,너 말을 들어줄 한사람이라도 있으면,니가 본거를 그래도 알려줘.....이 말도 의미심장했구요..
이 영화는 대한독립을 염원하는 모두가 영웅이며,주인공인데,봉오동전투의 총 사령관인 홈범도장군은 과연 어디에 나올까라고 내심 궁금했는데,영화 끝나기 몇분전에 국민배우 최민식이 까메오로 홍범도장군 역활로 나오더군요.^^ㅎ ㅎ ㅎ
고향 산천으로 가는 바람을 향해서 독립운동을 했던 사람들의 유골을 뿌리면서 ....다음 목적지는 청산리라고.....!!
혹시 후속작도 나오나? 하는 생각 잠시가져봤지요.
이 영화는 전쟁영화이기전에 우리의 아픈 역사인 일제시대때,항일 투쟁에 있어서,승리의 역사를 보여주는 자부심을 가져도 되는 영화임에 뿌듯함을 느끼면서,마무리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혼자영화본다는건 상상도 못해봤고 왠지 처량해보여 싫었는데 한번 해보니 매력있더라고요. ㅎ
한번해보실것을 추천드리며 편안한밤들 되세요~~^^
첫댓글 와이라노 혼자서 영화를 보러다니고 ㅡ.ㅡ... 덕분에 영화한편 잘봤다^^
안주무시고? ㅎ ㅎ
요즘 트렌드자나요 ㅋ ㅋ
성님 언제가신다고 했지요?
@대박맨ll스텝 원래는 이번주 일요일이었는데 조금 늦춰서 10월초에 다녀올까싶다. 네 계획은 언제지?
@언제나청춘ll부산 글쎄요?
가게되면 추석이후나 될것같긴한대....
확실치는 않아요.
혼자 영화보셨쎄요?.. 내한테 같이 보자고 삐삐를 치지
혼자보는 맛에 간건데
니랑은 담에 가고싶을때.삐삐칠께 ㅎ
감상평 감사 합니다.
형님 ..10 월 에 한번 맟추어 봐요..
일정나오게되면 연락하자고~~~
대단한인물이신데 까메오로 잠깐 나오고마시는 군요(스포금지ㅋ)
그당시 광복군들 정말 존경스럽네요 선물 종종 받으시길 ㅋ
말해는 이미 즐기고 있자녀 ㅎ
요번 토욜에 도전~~~^^
도전미션
1.반드시 혼자
2.어두움이 짙게 깔린 시간
3.오른손 아이스아메리카노. 왼손 팝콘
4.왼쪽 중간 끝자리
5.봉오동전투
위 5가지 수행하셔야합니다. ㅎ ㅎ
@대박맨ll스텝 ㅎㅎ~~~
어렵진 않은듯요~~~
즐하루되삼요!!!
의미있는 장면 한번더 생각나게 히네요
스포일러 ㅠㅠㅠ
곧 보러가려 했는데 말입니다 ㅋㅋㅋ
인생은
독고다이지요
혼자 왔다가 죽는거지~~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