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롄시 뤼순커우구(旅顺口区) 프로젝트 진행 현황
다롄시 뤼순커우구(旅顺口区)의 프로젝트 진행 현황으로 경제기술개발구(经济技术开发区)에는 먼저 공장, 사무용 빌딩, 창고와 생산 부대시설 등이 들어 올 예정임. 총 투자액은 2억위 안으로 올해 7월 완공 예정이며 수익 8.4억 위안, 세입 2억 위안이 기대 됨.
두 번째로 기관차 화물 ∙ 도색 ∙ 부품조립 ∙ 성능심사 ∙ 보조생산 시설 등 19개의 시설이 건설 중임. 토지면적은 81.9만㎡, 건설 면적 16.7만㎡으로 총 투자액은 32억 위안임. 2020년도 완공을 목표로 하며, 기대되는 생산 증가액은 59.8억 위안임.
세 번째는 생산라인 ∙ 검사장비∙ 모니터링 설비 등이 갖춰진 연구 센터 및 생산 시설이 들어올 예정임. 총 3억 위안이 투자될 계획이며, 2020년도 완공을 목표로 함. 생산 증가액 4.8억 위안, 세입 8000만 위안이 기대 됨.
뤼순커우구(旅顺口区)의 롱토우거리(龙头街道)에는 총 투자액 41억 위안, 토지면적 20만㎡, 건설면적 51만㎡의 규모의 뤼순커우구 부두 안내 서비스 센터, 호텔, 산업 주택단지, 요트 선착지, 방파제 등이 건설될 계획임. 2020년 완공 예정으로, 영업수익 9억 위안과 5000개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어 짐. 이외에도 관람설비, 주차장, 도로공사, 조경공사, 녹화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임.
[자료원: 大连日报 원문보기]
다롄시 식품약품검사국(市食品药品监管局) 합격률 97.34%
다롄시 식품약품검사국(市食品药品监管局)에 따르면 올 3월에 1차 농식품 검사를 실시함. 모두 1091건에 대해 실시를 하였으며, 이중 합격 제품은 1062건, 불합격 제품은 29건으로 합격률 97.34%를 기록함. 검사에서 적발된 불합격품에 대해서는 검사국 규정에 따라 해당업체에 검사를 실시함. [자료원: 大连日报 원문보기]
랴오닝성 선양(沈阳)올해 2월 부동산 대체적 상승
랴오닝성 선양(沈阳)은 올해 2월 신규 주택 분양가와 중고 주택 매매 가격이 모두 상승함. 국가통계국(国家统计局)은 올해 2월 70개의 중∙대도시의 분양가 변동현황 통계를 발표함. 이에 따르면 신축 분양가 지수는 전월 대비 100.3, 전년동기대비 112.1로 상승함. 중고 주택 매매 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100.2, 전년동기대비 107.3으로 상승함.
[자료원: 东北新闻网 원문보기]
랴오닝성 자유무역시범구(自贸试验区) 심양지구(沈阳片区)
국제무역 '단일창구(单一窗口)' 전폭 확대
국제무역 '단일창구(单一窗口)'는 세계 국제무역 편의성 촉진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임. 화물 신고서, 운송수단 신고, 허가증 신청, 원산지 증명서 신청, 수출세 환급, 세금 납부 등 9가지의 기본 기능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기업은 국제무역 '단일창구(单一窗口)'를 통해 무역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음. 랴오닝성 정부의 '단일창구(单一窗口)' 시스템의 보급률은 2017년 말 30%를 달성하였고, 올해 더욱 확대하여 70%를 목표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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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이룽장성 치치하얼시(齐齐哈尔市)의 새로운 동력원 공업
2017년도 치치하얼시(齐齐哈尔市)의 규모이상 공업 총생산액은 734.8억 위안을 기록함. 전년동기대비 공업 증가액은 5.6%, 주 영업이익은 12%, 이윤 총액은 23배 증가함. 치치하얼시(齐齐哈尔市)에서는 698개의 공업이 재개되었고, 이미 공업 고정자산투자액은 325.3억 위안에 달함. 이중 기술개선 사항 133개에 60.1억 위안을 투자하였으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42.1% 증가한 액수임. 그중 설비제조업 전체가 호조를 보이며 관련 업계 자체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조립품 및 부품 소재 산업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82.6%의 성장을 함.
[자료원: 人民网 원문보기]
중국 2017년 한국인 해외직구 中 중국산 제품 증가율 最多
한국 관세청에 따르면, 2017년도 해외직구 총 이용수와 금액이 전년동기대비 35.6%, 29.1% 증가하여 21.1억 달러에 달함. 해외직구 증가폭을 살펴보면, 중국산 제품 총 구매액은 2016년도 1.51억 달러에서 2017년도 2.72억 달러로, 가장 높았음. 그 뒤로 일본과 유럽의 증가율이 높았음. 구매액 비중을 살펴보면 미국(56%) 1위, 중국(17%) 2위, 유럽(15%) 3위, 일본(9%) 4위를 기록함. 가장 많이 찾은 상품으로는 미국은 영양제, 중국은 전자기기 부속품, 유럽은 화장품, 일본은 초콜릿으로 보여짐.
[자료원: 新华网 원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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