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출판문화공간 엑스플렉스입니다. 6월에 개강하는 출판강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두 개의 강의를 개강하는데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코틀러의 마케팅원리 강의>(3기) - 지속가능한 출판을 위한 마케팅 전략
<코틀러의 마케팅원리 강의>는, 성과를 낳는 마케팅을 위해 몸에 붙여야 할 키워드 10가지와 4개의 P(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를 갈고닦아 실질적인 무기로 써먹을 수 있도록 돕는, 몹시 이론적이고 또한 몹시 실전적인 과정입니다. 올초에 시작해서 벌써 3기를 맞이하는 있는 강의입니다.
커리큘럼은 "마케팅전략의 처음과 끝에는 두 고객이 있다” "기업전략이 있는 출판사는 위태롭지 않다” "마케팅의 원리는 누구에게나 평평하다” "4P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출판사의 유이二전략, 바이럴과 이메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사는 엑스플렉스 유재건 대표입니다.
자세한 강의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xplex.org/products/now/kotlermarketing3/
2) <출판오감> - 출판/언어/기획/콘텐츠/숫자, 출판인을 위한 새로운 감각수업
달라지는 미디어 환경, 달라지는 출판환경에 따라 출판인의 감각도 리뉴얼이 필요합니다. 남들이 하니까 이유도 모르고 따라하지 말고 진짜 자기의 감각과 판단으로 출판(업)과 우리가 매일 하는 그 일을 생각해 봅시다. 독자가 바뀌고 있고, 미디어가 바뀌고 있습니다. <출판오감>은 저마다의 감각으로 출판이 ‘될’ 이유들을 찾아보는 강의가 될 것입니다.
커리큘럼은 ‘출판감각/언어감각/기획감각/콘텐츠감각/숫자감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홍(前 리더스북 대표), 김경주 시인, 남충식(<기획은 2형식이다> 저자) 등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자세한 강의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xplex.org/products/now/pub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