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년전 북반구지역은 빙하지역으로 북반구 인구는 동굴이 많았던 한반도와 당시 대평원지역이였던 서해지역으로 남하하여 수렵과 농경생활로 살았습니다.
1만년 후 빙하기가 끝나고 서해 한민족 마고문명은 요하지역에 요하문명을 건설하였고 서해 마고 한민족은 산동지역으로 이주하여 모계문명인 대문구 문명을 낳았고 한반도지역으로 이주하여 마고문명인 고인돌문명을 낳았습니다.
한민족 요하문명은 황하.인더스.중동슈메르.이집트-그리스-로마 .아메리카문명을 낳았습니다. 중동문명을 낳은 슈메르족은 현재 한국말을 사용하고 한국문화를 가진 한민족 소호씨였습니다. 이스라엘 조상 아브라함도 한민족의 소호씨입니다.서방으로 이주한 아리안족은 한반도의 한민족인 아라랑족으로 한반도 사투리가 인도로 남하한 한민족에 의해서 산스크리어를 낳았고 서방으로 이주하여 영어로 변형되었습니다.
영국과 미국을 낳은 바이킹족은 유전학적으로 몽골리안으로 한민족입니다. 바이킹족의 무덤은 한국의 강원도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에서 발견된 원형석관묘입니다. 영국에도 고인돌이 많고 유럽-팔레스틴지역에도 고인돌이 많습니다. 이는 서방으로 이주한 한반도 한민족의 선사 유적입니다. 물론 아메리카 지역에도 고인돌이 많습니다.
한국의 민족가치관은 세계주의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자는 홍익인간주의이고, 세계인류가 같은 가족이라는 사해동포주의이고, 우주질서의 주관자 하나님을 섬기고 숭배하는 경천주의입니다. 한국의 1만년 경전이라고 할 수 있는 [참전계경]은 세계 종교사상의 뿌리사상인 이유입니다./윤복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