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얼마전에 신불 탈출햇습니다 빛도 다청산하고 이제신용조회해바도 아무것도 안뜹니다...
4년전부터 주민등록 말소가 되잇고 현재 한달뒤 이사를 앞두고잇어서 이사하고나서 전입신고를 할생각에
말소를 풀지안코잇습니다..
그동안 이빛저빛에 쫓기느라 건강보험 생각도못하고살다가 이번에 빛다 갚으면서 건강보험이 생각이 문득나더라구요
게속말소되잇긴햇지만 그래도 미납내역이 얼마나잇을까싶어 홈피들어가서 조회해보니 백만언이 넘는돈이 제앞으로 미납되어잇더군요
신불도탈출하고 이제 빛도없는데 아니이게왠 마른하늘에 날벼락인지 ...
생각지도못한데서 저를 놀래키네요..
빛도 다갚고 제명의로 통장도 만들어 떳떳하게 저금도하고 지금 통장에 잔고도 좀잇는데..
설마 건강보험공단에 제통장으로 압류가 들어올까요?
네이버지식인에서보니 건강보험연체때문에 통장에 지급정지걸리고 가압류걸린사람들도 잇더군요..
그글보고 얼마나 청천벽력갓던지..
전현재 주민말소자이고..밀린그보험료도 부모님이 안내셧던게 제앞으로 미납청구돼잇엇거든요..(가족인이상 납부할의무가 잇다더군요ㅡㅡ;;)
이제 사람같이한번 살아보려고 얼마안되는 돈이지만..통장에 저금해놓고 맘이 뿌듯햇엇는데..
정말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서 제통장으로 지급정지 가압류 등..걸수잇는걸까요?
단순한 카드빛이아니라 국가세금이라..더 신경이 쓰입니다..ㅜㅜ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휴..
참고로 직장보험아닌 지역보험이구요 현재 직장이 없고 급여통장은 아니고 개인입출금통장입니다..
카페 게시글
질문 게시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압류를??
☆하늘☆
추천 0
조회 722
07.12.23 05:05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예고 없이 바로 압류해 버립니다. 언제 될지 모르지만 빠른 시일내에 모든 통장 다 걸어 버려요. 은행채권보다 의료보험이 더 무섭더군요. 빠른시일내에 의료보험 공단에 분납 신청하세요. 그게 제일 안전한 방법 입니다.
제가알기론 12개월까지는분납해줘요.지역담당자랑 통화해보고 분납신청하면 압류걱정없어요
4년전 주민말소시점부터의 보험료는 부과되지않습니다. 아마도 말소전 님의 세대 보험료가 체납되었을 겁니다. 분납은 24개월 범위내에서 밀린개월수만큼 됩니다.
답변감사드려요 님들~복마니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