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고등학교 대학 진학률에 관한 안내]
경신고등학교 2007학년도 졸업자는 총 408명이며, 현재까지 대학 합격이 확정된 학생은 279명으로 63.38%로 집계되었지만 추가 합격자가 상당 수 있는것을 감안하면 그 예상치는 약 70% 정도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본교는 타교와 구별된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먼저 설립자 언더우드의 정신을 이어받아 신앙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 완성에 중점을 두며, 방과후학에서는 수학과, 영어과는 교사와 학생이 1:1로 마주 앉아 문제를 풀어가는 소크라테스식 학습 방법이 정착되어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 사교육비의 절감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이 궁금증을 위해 구체적인 진학 사항을 보면,
1. SKY(서울, 고려, 연세대)대학을 비롯한 포항공대, KIST, 서울교육대학, 한예종 등 소위 명문대학에 31명과,
2. 일본 도쿄대학교(동경대학교)에 1명의 합격자를 내었으며,
(본교는 일어에 특성화 교육을 하여 매년 일본 명문대학으로 진학을 하고있습니다. 작년엔 와세다대학교 진학의 실적이 있습니다.)
3. 서울 소재 대학에 150여명, 수도권 100여명, 기타 지방대 20-30여명 정도로 집계 되었습니다.
4. 본교는 기독교학교로 매년 신학대학에도 5-6명의 합격자를 내는데 올해도 5명의 신학대학 진학이 확정되어 차세대 목회자 양성의 큰 몫을 담당하기도합니다.
* 70%의 진학률은 전국적으로 보기드문 높은 진학률임을 자랑합니다.
* 동문, 학부모님, 그리고 지자체와 지역사회의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재단의 지웑에 비해서 아주 좋은 결과 군요. 후배들 매우 수고 많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