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식에 가끔 답변을 하는데 가장 많은 질문중 하나가 마닐라에서 앙헬레스(또는 클락)을 가는 방법 이더군요.
많은,
분들이 필리핀 최대의 유흥지인 앙헬에 관심이 많은듯..
그래서,
이번에 앙헬도 다녀온 김에 버스를 타고 마닐라에서 앙헬 가는 방법에 대해 써볼려 합니다.
메트로
마닐라에는 시외 버스 터미널이 무척이나 많은데 그 이유는 회사별로 버스터미널을 운영하기 때문입니다.(한국처럼 한군데 있으면 시외 버스 타기도
쉬울텐데..)
시외
버스터미널이 가장 많은 지역은 EDSA 로드의 남쪽 끝부분인 파사이 씨티 그리고, 북쪽인 퀘존 씨티 지역의 쿠바오에 많이 몰려 있습니다.
그럼으로,
대부분의 버스회사에서 두곳 모두 터미널을 운영함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터미널에 가셔서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앙헬레스(클락)를
가는 노선은 여러 회사에서 운행을 하는데 개인적으로 여러본 이용해 본 버스회사는 Five Star입니다.
Five
Star 버스 회사도 파사이 씨티 그리고, 퀘손 씨티에 터미널이 있음으로 근처에 가까운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마닐라에 계신다면 택시 타고 파시이 파이브 스타 버스터미널 하시면 택시기사 모르는 애들 없습니다.
(마닐라,
마카티, 파사이 인근 지역에 계신 분들은 파사이 터미널이 편하시겠지요..)
터미널에
가시면 이렇게 생긴 버스들이 들이 있는데 운전석 부분에 보시면 도착 지역이 적혀 있습니다.
도착지가
"DAU" 라고 써져있는 버스 타시면 됩니다.
단,
버스에 운전석 위에 Ordinary라고 써져 있으면
타지 마십시요.. 가격은 좀 저렴한데 에어컨이 안나오는 차 입니다..
파사이
터미널에서 다우 터미널까지는 거의 30분 마다 새벽에도 있더군요...
그러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시간 개념 없어서 손님 없으면 10~20분 그냥 기다리는 경우 많습니다.)
버스
티켓 끊을 필요없이 그냥 버스 타시면 되고, 나중에 차장이 어디 가냐고 물어 볼때 다우라고 하시면 얼마 내라고 합니다.(200페소 안됩니다..)
버스가
출발 하면 운좋으면 2시간.. 제대로된 트래픽 또는 명절이면 4시간 정도 걸려 다우 터미널에 도착 합니다.(이번에 차가지고 같는데 마카티에서
4시간 넘게 걸리더군요..연말이라 시내가 온통 차로..)
위의
지도를 보시면 원으로 표시 해놓은 부분이 메트로 마닐라인데 무지 넓습니다. 그럼으로, 메트로 마닐라 어느 지역에서 출발했냐에 따라 걸리는
시간차가 많습니다.
시내를
빠져나가면 북부 고속도로(NLEX)를 타고 휙..... 사실 거리 100킬로 미터도 안됩니다.
지도
위에 표시된 다우 터미널에서 내리시면 입구 앞에 트라이씨클 엄청 몰려 있습니다.(참고로 앙헬에 택시 없습니다. 그래서, 트라이 씨클이 택시보다
비싸더군요)
트라이
씨클 타신후 환락의 대명사인 Fields Ave 가지고 하시면 되는데 100페소 정도 달라고
하더군요..
차
안막히면 거의 15분 이내에 필즈에 도착 합니다..
사실,
앙헬에서 필즈가 제일 유명한 거리임은 확실 하지만 클락으로 이어진 길 곳곳에 클럽과 호텔(모텔)이 널려 있습니다.
필즈는
유명세 탓인지 다른길에 있는 클럽이나 바보다 가격이 좀더 비싸더군요.
이제...
남은 일은 호텔을 잡는것..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다보면 주말의 경우 방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제생각에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듯.
발품을
좀 팔면 인근에 저렴한 호텔들 많이 있어 어렵지 않게 방 구할 수 있습니다.
방
값은 주로 1,000페소에서 5,000페소 까지 정말 다양 합니다. 보통, 1,500페소 정도만 해도 지내시는데 아무 문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