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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분수와 소수의 변환원리를 논술하시오 (6학년)이름 박 수진 |
서론 |
분수와 소수는 6학년 때 처음 접해본 것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아이들이 분수와 소수를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다. 분수는 말 그대로 수를 나누어서 표현하는 것이다. 분수는 진분수, 가분수, 대분수, 단위분수로 나눌 수 있다. 분수는 나눗셈, 비, 비율, 소수의 과정을 거쳐 만들어 진다. 소수는 유한소수, 무한소수, 순환소수로 나눌 수 있다. 유한소수는 한계가 있는 소수이고 무한소수는 아무리 계산을 해도 끝이 없는 소수이다. 순환소수는 끝이 없지만 규칙적인 소수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분수와 소수의 변환원리를 논술하겠다. |
본론 |
분수를 소수로 바꾸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을 알기 전에 먼저 진분수, 가분수, 대분수, 단위분수에 대하여 간단히 알고 가자. 진분수는 1/2처럼 분모보다 분자가 작은 것 이다. 가분수는 3/2나2/2처럼 분모보다 분자가 크거나 분자가 같은 것이다. 대분수는 정수와 소수의 결합이라 볼 수 있다. 단위분수는 1/2,1/3같이 분자가 1이여서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수를 말한다. 분수는 분모와 분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분모를 기준, 분자를 비교로 한다. 이것은 기준에 대하여 얼마나 작나를 뜻하는데 분수가 소수로 변하면서 분모는 1로 기준이 변환된다. 예로 1/100을 든다면 소수로 고치면 0.01이 된다. 여기서 0.01속에 숨어있는 기준 1을 찾아내야 한다. 기준 1은 1개를 100개로 나눈 것 중에 한 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예로 2/5를 소수로 고치면 0.4가 된다. 이것은 하나를 열개로 나누 것 중에 4개라는 뜻이다. 2/5는 1개, 즉 1그룹을 5로 나눈 것 중에 두 개이다. 즉 기준 5가 1일 되었을 때 비교 2가 0.4가 되어야 한다는 원리이다. 분수를 소수로 바꾸는 방법을 배웠으니 소수를 분수로 바꾸는 방법을 배워보자. 분수는 유한소수, 무한소수, 순환소수가 있는데 유한소수는 0.1, 0.2, 0.34를 예로 들 수 있고, 무한소수는 1/7이나 원주율을 들 수 있다. 순환소수는 0.341341341이나 0.767676을 들 수 있다. 소수 0.5를 해석하면 1개를 10개로 나눈 것 중에 5개란 뜻이다. 이것은 0.5/1로 풀 수 있고 분수로 고치면 5/10이다. 0.5/1에서 분모, 분자에 같은 수를 곱하여도 그 크기는 같다는 약분의 원리를 이용해서 10을 곱해주면 5/10 즉 1/2가 된다. |
결론 |
분수가 소수로, 소수로 분수로 변하는 것은 자유롭다. 분수가 소수로 변하는 것은 나눗셈의 원리, 소수가 분수로 변하는 것은 약분의 원리이다. 식에서 분수, 소수, 나눗셈, 비, 비의 값은 같이 변환이 가능하다. 같은 엄마 뱃속에서 태어나도 생김새나 특징이 다른 것처럼 수도 본질은 같고 표현하는 방법이 다른 것이 있다. 이번 논술문을 쓰면서 소수도 분수처럼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을 배웠다. 앞으로 더 많은 것을 배워보고 싶다. |
첫댓글 와우~~~~~~~ 내용이 넘 알차~~ 너무 잘 쓴다.. 샘난다...
맞아
내용이 알차다. 나도 노력하면 수진이의 논술문처럼 잘 쓰게 되겠지~!!!
수진아 내용이 너무 알찬 것 같아. 그런데 서론하구 결론부분이 조금 많은 것 같은데~ 아닌가???!!~(내 생각으로)... 그래두 본론부분이 너무 잘 써져 있는 것 같아
수진아 줄을 옆으로 좀더 옮겨봐 약간 이상한것 같아... 하여튼 넘 잘썼어~~!!!! 넌 너무 잘하는것 같아...
굿 베리굿
자신의 경험이 있어서 더 잘쓴것 같아
내용이 아주 알차다~~ 메모를 잘 한것 같다.... 나두 이랬으면.. .ㅋ
형식이 맞고 서론과 본론 결론의 내용 모두가 아주 조아.
굿!!
언제나 칭찬이 끊이지 안는 수진이...!!!참 잘했어요..줄을 좀다 옆으로 옴겼으면 해...ㅋ
잘했으요.
내용이 알차고 틈 잡을 것이 없다.
내용이 알차고 많다.
정말 너무 너무 잘했땀. 서론과 결론이 아주 좋아.
내용이 정말 알차다.
본론 내용 자체가 너무 충실한 것 같아. 참 잘썻다 언니.^^
수진 짱~! 넌 이렇게 잘하는 비법이 머니~~!!??? 동영상을 많이 보니??!!
잘 나누어쓰고,내용이 알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