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주세무서(서장 신규석)는 5일 오전 2층 대회의실에서 역대명예서장, 모범납세자, 세무사, 공인회계사 등 외부인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경제여건 하에서도 성실납세를 통해 세정발전에 기여한 22명의 성실납세자와 유공공무원 6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 날 행사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으로 아름다운 납세자 수상자로 선정된 우리로광통신(주) 김국웅 대표이사가 국세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서광주세무서는 또 (주)영풍목재 심동남 대표이사를 ‘1일 명예서장’, 광주광역시자동차매매사업 최영범 조합장을 ‘1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각각 위촉해 세정 현안업무를 체험토록 했다.
아울러 서광주서는 이날 민원봉사실을 찾은 납세자에게 차를 대접하고 다과를 제공하는 등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특히, 이날 처음으로 사업자등록을 한 납세자 모두에게 ‘올해 새로 사업자등록을 하신데 대하여 축하드리며 앞으로 귀하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라는 취지의 감사인사말과 별도로 마련한 USB를 선물로 전달했다.
기념식 행사 후 신규식 서장은 오찬을 겸한 세정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최일선 경영자들로부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서광주서는 모범납세자 수상자의 사진 및 이력 등을 세무서 현관 게시판과 세무서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성실납세에 감사하며 이들이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김대혁 기자]
|
첫댓글 모범납세자는 보호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