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0912
171
20240913
133
20240914
139
20240915
145
20240916
105
가입
20240912
0
20240913
0
20240914
0
20240915
0
20240916
0
게시글
20240912
4
20240913
2
20240914
2
20240915
0
20240916
0
댓글
20240912
0
20240913
0
20240914
0
20240915
0
20240916
0
 
카페 게시글
단편 철도여행기 게시판 여행기 큐슈철도탐사여행기 11편 <본토땅을 밟아보다!>
시로이카모메 추천 0 조회 450 05.06.30 22:4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8.09 20:47

    첫댓글 KRP 사용하셨는데 혼슈의 시모노세끼까지 가셨어요? 아무런 이야기 없던가요? 제가 알기로는 KRP는 큐슈지역만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잘못된 걸까요?

  • 04.08.09 22:08

    (정확한 정보 감사 드립니다.) 시모노세키 역은 JR큐슈 관할로 KRP로 가능 합니다. 동시에 JR서일본이 관리하는 역이기도 합니다. 마치 나오에츠 같은 역 입니다.(JR동일본, 서일본)

  • 04.08.09 21:36

    아닙니다. 모지역이 산요본선과 가고시마본선의 역입니다.(즉 모지역이 산요본선의 종점) 시모노세키는 두 회사의 경계역으로 역 자체는 JR서일본 소속입니다만 시모노세끼~모지 간 산요본선이 JR큐슈 관할의 노선이기에 KRP 사용이 가능한 겁니다.

  • 04.08.09 23:56

    먼저 제가 아직 매니아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또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기에 다소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이해를 바랍니다. 모지역이 산요본선의 종점이라는 것은 노선 구조상(?) 이해를 하는데, 산요본선이 JR큐슈 관할의 노선이라는 것이 이해가 안가네요. 산요본선이 말그대로 서일본 소속이 아닌가요?

  • 04.08.10 00:00

    만약에 산요본선이 JR큐슈 관할의 노선이라고 한다면, 산요본선이 어디까지 연장(?)되어 있습니까? 오사카까지인가요? 그렇다면 KRP로 오사카까지 갈 수 있다는 뜻이 되겠네요. 제 이해부족인가요...?

  • 04.08.10 00:17

    일본철도 대백과사전에 있는 내용을 보면, '산요본선'은 효고현 코베시 츄오구의 '코베'역부터 후쿠오카현 큐슈시 모지구의 '모지'역까지 세토내해를 연결하는 'JR서일본', 'JR큐슈'의 철도노선(간선)입니다. 이 의미는 산요본선 전체가 JR서일본 관할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 04.08.10 00:10

    1987년4월1일 국철분할 민영화에 의하여 코베~시모노세키 간 528.1Km는 JR서일본에 승계되었으나, 시모노세키~모지간 6.3Km는 JR큐슈에 승계되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제 이해되시겠죠? 저도 한번 찾아봤는데 이렇게 되니 명쾌하게 풀립니다. (민영화 때 나눈것입니다) 시모노세키 기준 오른쪽으로 JR서일본 관할이죠.

  • 04.08.10 00:21

    (오랫만에 철도 토론이 활발 ^^)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JR서일본의 산요패스에도 보면 신칸센은 하카타역까지 이용 가능하지만, 산요본선의 경우는 시모노세키 까지만 이용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http://www.westjr.co.jp/english/korean/con02/san_map.html 이제 이해 되시겠죠? ^^

  • 04.08.10 09:20

    이제 이해가 갑니다. 두 분, 답변고맙습니다. ^^

  • 작성자 04.08.10 19:39

    음...네 KRP로 확실히 시모노세키까지 이용이 되더군요^^ 저도 그때 잘 몰라서 역무원한테 물어 봤는데, 괜찮다고 그러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