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안양시 교통정책과와 이종걸의원 비서실과 통화한 내용 공유하겠습니다
*안양시 교통정책과 통화
-국토부에 연장요청을 해놓은 상태고 아직까지 상황이 달라진건 전혀 없다.
-국토부에서는 10월 중 고시 입장을 고수하고 있고, 고시하려면 또 준비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의회에서 빠른 결정을 내리지 않으면 석수사거리, 벽산사거리 제외한
국토부 원안대로 고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이종걸 비서관 통화
-Q. 국토부에서는 10월 중 고시한다는데 하루 빨리 조치를 취해주셔야죠. 지금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신가요?
A. 국토부에서 안양시 시의회 결정을 기다렸다가 고시할 겁니다. 너무 걱정마세요.
저희는 국토부에 가서 담당자들 만나며 안양시의회 본회의 결정까지만(10월 중순) 좀 기다려달라고 사정하고 있습니다.
Q. 시의회 회의는 꼭 10월 중순에 열려야하나요? 긴급회의 10월 초에 소집해서 진행하면 안되나요?
10월 중순이라면 정확히 날짜가 정해진건가요?
A. 날짜는 지금 정하고 있는 중인거 같구요. 그런 날짜 정하는 일은 시의회쪽에서 하는것이기 때문에..죄송합니다.
Q. 안양시민들이 월판선 때문에 지금 다들 걱정하고 분노하고 시위까지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큰 이슈가 있는데 이종걸 의원실에서는 안양시민들의 민원에 대해 답변 하나 올리지 않고, 이종걸의원님은 개인 SNS만 아주 활발히 하더군요.
지역구 국회의원이라면
시의회의원들에게 긴급회의를 소집해서라도 월판선 사안에 대해 빨리 검토 후 결정내리라고 요청은 할 수 있는 지위 아닌가요?
또한, 논란이 될까봐 홈페이지에 일일이 답변을 못달고 있다고 하셨는데 논란은 이종걸의원실에서 시민들과 아무 소통도 하지 않기 때문에 커지고 있는 겁니다. 시의회의원들에게 하루빨리 회의 열어 결정내리라고 요청하고 있고 국토부에는 언제까지 기달려달라고 요청해놨다 등의 구체적인 진행상황을 홈페이지에 밝히는 노력정도는 해야하는 게 맞다.
A. 시민님 의견 적극 반영해서 하루빨리 조치 취하겠습니다.
-------------------------------------------
아직 아무것도 정해진 게 없고 서로가 상대방에게 책임을 돌리며 피하고 있네요..
참고로 이종걸의원댁이 박달동 한라비발디 입니다.
첫댓글 월판선 안양 만인구 4개역 신설이 현 최대호시장의 공약에 있었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없다면. 음.. 백지화 될 수도 있겠네요...
우린 그냥 기다리면 되는건가요?
조합장님 ?
최대호시장이 만안구에 비우호적 이였던거로 기역됨니다...
풍문에는 만안구에서 표가 얼마 안나와 신경을 안쓴다는...
만약 그렇다면 뒤통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