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내가 생각하는 꿈이란 내가 커서 할 일들을 꿈이라고 하는 것 같다.
자세히 찾아보기 위해 나는 국어사전을 찾아보았다. 국어사전에는 미래에 자기가 원하는 직업이라고 나와 있다. 그리고 희망이란 할 일에 어떤 기대를 가지고 바람이었다. 그리고 나의 꿈은 다섯 살 때까지는 조금 부끄럽지만 해적이었다. 그때부터 점점 발전하여 외교관이 되었다. 그리고 지금은 우주과학자가 내 꿈이다. 내가 해적이 내 꿈이었던 이유는 한 만화 때문이었다. 그리고 나는 5학년 때까지 외교관이 꿈이었던 이유는 반기문 사무총장님 덕분이다. 하지만 이때도 나는 우주에 매우 관심이 많고 ppt를 작성 할 때면 항상 우주 쪽에 대하여 쓰고는 했다. 그래서 나의 꿈은 점점 우주 과학자 쪽으로 가고 있었는데 학교에서 진로검사를 했을 때 과학쪽에 나와서 나는 우주 과학자가 꿈이 되었다.
내가 꿈을 정하게 된 동기는 내가 하루에는 스티븐 호킹이라는 책을 보았고 그 책에서는 스티븐 호킹이 루게릭 병이라는 병에 걸렸고 이병에 걸리면 3년 동안만 살수 없는 병이다. 하지만 스티븐 호킹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연구하여서 우주와 블랙홀등 많은 혁신을 일으켰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을 읽고 우주과학자가 꿈이 되었고 그리고 tv에서도 초신성 폭발등 많은 우주에 관한 것을 보게 되었고 그것 들을 봄으로써 우주과학자라는 꿈이 좀더 확실 해졌다.
나는 어른이 되어서 NASA 같은 큰 우주를 연구하는 곳에서 일을 하고 있을 것이고 그때 취미는 우주에 행성, 위성, 별등을 관찰하는 것이 취미 일 것이다. 또한 스포츠를 보는 것도 나의 취미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중학교에서는 우주 즉 과학쪽에 열심히 해서 민사고나 특목고를 가고 다음으로는 좋은 대학 즉, 외국에 하버드나 옥스퍼드, 스텐포드에 가서 우주 공학적으로 연구를 해서 NASA에 갈 것이다. 그리고 내가 만약 NASA에 간다면 내 꿈을 이루지만 매우 바빠질 것 같다.
내가 현재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 수학 체육이다. 과학은 우주 쪽에는 필수과목이고 수학은 과학과 연관이 가장 많다. 그리고 체육은 내가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친구들에게는 잘 대해 주고 과학 시간이든 뭐든 모든 시간에 잘한다고 하신다. 하지만 공부할 때 않 좋은 태도는 의자를 조금 흔드는 것이고 내가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은 집중을 잘하고 선생님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는 것이 나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책을 잘 읽고 글도 잘 써야 하는 까닭은 책을 많이 읽으면 많은 지식이 쌓인다. 또한 책을 많이 읽으면 위인전에 나오는 위인처럼 잘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위인전에는 책을 많이 읽은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노력인 것 같다. 아무리 사람이 머리가 좋지 않은 사람들도 노력하고 공부를 하면 잘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위인은 스티븐호킹이다. 왜냐하면 그는 병에 걸려도 포기하지 않아서이다.
내가 생각하는 아름답고 보람있게 사는 삶은 꿈이있고 그 꿈을 이루어서 남을 위해 봉사하여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는 사람이 되는 것이 보람있게 삶을 사는 것 같다. 그리고 내 꿈이 이루어진다면 나 스스로는 떳떳하게 삶을 살고 부모님께 여행을 보내드리고 싶고 동생에게는항상 자랑스러운 오빠가 되고 싶고 사회 또는 나라를 위해서는 카네기 처럼 도서관을 짓고 싶다. 그리고 혼자 사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도와드리고 싶다.
나는 나의 미래를 위하여서 책을 많이 읽는다. 또한 학원 (수학, 영어등)을 다녀서 나의 미래에 발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은 매일 1권을 읽을려고 노력하고 있다. 나는 나의 꿈을 내 스스로 만들기 위해 용돈을 내 스스로 체계적으로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