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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가 신형 2.1리터 4기통 디젤을 공개했다. 코드네임 OM651로 불리는 이 엔진은 구형이 된 OM646을 대신하게 되고 동일한 배기량에 세 가지의 출력으로 나뉜다. 모두 이전보다 힘이 좋아졌지만 연료 소모와 CO2 배출은 줄어들었다. 올해는 디젤 엔진을 발명한 루돌프 디젤의 탄생 150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메르세데스는 1936년 최초의 디젤 승용차 260 D를 선보인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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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의 신형 4기통 디젤은 2,143cc의 배기량에 200 CDI와 220 CDI, 250 CDI 세 가지로 버전이 나뉜다. 톱 버전인 250 CDI의 경우 204마력/4,200rpm의 출력과 50.9kg.m/1,600~1,800rp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출력과 토크는 이전 보다 각각 20%, 25% 늘어났지만 CO2 배출량은 8~13%나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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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250 CDI의 경우 100km 당 연료 소모는 5.4리터 이전 보다 0.5리터 줄어들었고 220 CDI는 0.8리터가 감소했다. 모두 유로 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것은 물론이다. 250 CDI의 0→100km/h 가속 시간은 7.7초에 불과하다. 220 CDI와 200 CDI의 출력과 토크는 각각 170마력(40.7kg.m), 136마력(33.6kg.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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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엔진은 C 클래스를 시작으로 차기 E-클래스, GLK, 스프린터까지 다양한 차종에 쓰이게 된다. 배치는 가로와 세로 모두 가능해 AWD에도 적용 가능하며 차후 블루텍 기술도 더해진다. 싱글 터보 방식이지만 투-스테이지 방식이 채용되어 지체 현상을 최소화 했다. 세 버전 모두 최대 토크가 2,000rpm 이하에서 시작되지만 170마력의 경우 최대 토크가 1,400~2,800rpm 사이의 넓은 구간에서 발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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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테이지 터보는 상황에 따라 저압과 고압으로 나뉜다. 배기 매니폴드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터빈은 고압 작동 시 최대 회전수가 24만 8천 rpm에 달한다. 반면 저압의 경우 최대 회전수는 18만 5천 rpm 정도지만 반응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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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로 발전한 커먼레일의 분사 압력은 2천 바에 달하며 신형 피에조 인젝터의 압력은 400바로 늘어났다. 신형 피에조는 4세대 커먼레일의 핵심 중 하나로, 엔진의 부하와 회전수에 따라 분사의 정도를 결정해 소음과 연비, 출력이 모두 향상되었다. 압축비가 17.5:1에서 16.2:1로 줄어든 것과 두 개의 밸런스 샤프트를 채용해 직렬 4기통 엔진 고유의 진동을 최소화 한 것도 달라진 부분이다.
첫댓글 오호호호~~~ 테크니컬한것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좋은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
좋아는 보이지만 MBK 대응방식을 보니 더 이상 벤츠 디젤 엔진은 구매하고 싶지 않네요..
MBK는 차 파는 대리점입니다. 님이 구매하는 차는 '메르세데스-벤츠'구요. MBK를 돈주고 사는 것도 아니고 ㅋㅋ, 어차피 3년 ISP라는 무상보증프로그램 혜택까지 받으니, 선택은 님의 것이지요~^^
그런데 한국에서는 MBK에서만 살수 있으니 벤츠를 사는건 곧 MBK를 사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3년 그것도 차값에 포함되있는거구요 MBK에서 2년새 2대 구입했지만 이번 220대응은 정말 차 사는데 망설이게 하더군요
왜요, SK 모빌리언도 있고 양재동도 있고 많자나요. 기본 판매차는 원래 무상서비스 프로그램이 없고 유상으로 옵션 판매랍니다. MBK가 아니면 직수를 선택할 수 있으시니 한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C 250 CDI 트원터보 BlueEfficiency... 좋더라구요~
명색이 클메 회원인데 직수가 있다는 정도는 압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 벤츠가 한국에 정식으로 파는 차는 MBK이니 벤츠 본사를 대신한다고 봐야지 양재동이나 모빌리언이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지요 적어도 한국에 마니 파는거면 한국에 맞게 팔아야 정상이죠
유럽에서 파는 차와 똑같은 차를 팔던데, 어떻게 파는게 한국에 맞게 파는건지 MBK로 제안을 해보면 어떨까요?
오호.. 이런 굿 뉴스가.. 기다리던 보람이 있네요.. 근데 국내 정발모델에는 언제쯤 적용될까요?
곧 들어오겠죠~
역시 컴팩트 디젤이 대세군요...
하지만 차값이 7천이 넘는거 같더라구요.. ㅜㅜ 상당히 기다렸던건데.. 아우디a4에 비해 토크나 마력에서 살짝 아쉬웠던 c클이었지만 이 소식을접하고 완전히 c클로 맘 먹었다가 가격 알아보고 상당히 우울해 지네요.. 흠.. 어떻해야 할지..
아직 결론난건 없으니 좀 더 기다려보죠~
어머나??? 그럼 C220 이 7천이 넘게 나온다구요???? 여지것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말인가요???
독일 가격이 (우리나라와 동일 옵션 기준) 8천만원 조금 안됩니다. 2009년식에 이어 2010년식도 가격이 올랐고, 기준환율도 많이 올라서...
그럼 E220은 8천이 훌쩍 넘어갈텐데요,,,,이런ㅠ.ㅠ
시장 상황에 맞게 판매할 명분이 있다면 손해를 봐서라도 수입하겠죠. 공장을 돌리는게 지금 상황에서는 올바른 행위니까...
흠.. 경제성을 따져서 디젤을 구입하는데 판매가가 높으면 아무래도 안팔리겠죠. 경제원리에 따라...
BMW 320d, 520d에 올라가는 엔진과 겨우 비슷해지는것으로 밖에 안되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