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
|
2019년 전세계 극장시장 규모
2021년 전세계 극장시장 규모 순위
일본 장기불황 시계열 : 1990~ 2009년 ( 20년치 )
09년 이후 15년까지 일본의 가처분소득은 정체선이였으나 2022년 기준으로 소폭 상승세에 있음.
불황기 일본인들의 소비성향
(노무라종합연구소 생활인 1만인 조사 3년주기 )
장기불황에서 줄어든 소득에 따른 일본인들의 소비심리와 소비행동들을 정리하자면
1. 경기가 악화되면 소비자 구매의욕이 줄어드는것은 맞으나 반드시 싼 물건만 사는것은 아니다.
2. 적절한 가격, 상품의 질, 서비스의 질을 충족한다면 소비자들은 불황기에도 구매결정을 한다 .
3. 필수 소비재에 한해 절약지향과 저가격지향을 추구한다 .
한국과 일본 극장 관광 매출 비교 : 1990년 ~ 2022년 ( 32년)
장기 추세선을 볼때 장기불황에선 극장시장은 크게 위축되지 않았습니다.
아래 한일간 극장 매출추이를 주목하세요
극장매출은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다는것을 알수가있습니다.
현재 국내 극장산업의 모멘트
경기변동성에 대한 민감도 | 영화시장의 공급요소 | 수익성 | 시장구도 |
성숙기이므로 낮다. | 공급자 중심의 유통구조 | 영화 흥행도와 관객수같은 부수적인 수요에 좌우. | 시장은 포화상태이므로 유리한 위치는 전부 입점해 고도화된 상태 (투자가 축소= 나갈돈이 별로 없음) |
지금까지 일본과 한국 극장시장의 과거 실적을 비교해봤습니다.
다음엔 배당이력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본 독과점 1위 도호 시네마즈
TOHOシネマズ株式会社 (tohocinemas.co.jp)
|
첫댓글 올려주신 소중한 자료 잘 보고 갑니다. CGV 무조건 장투 갑니당. ㅎ 감사합니다. 🙇♂️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자료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넘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와...감사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콩나물님 ^^ 공부거리 좋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영화관 왔는데 사람이 많아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