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찰학 기출이 수험서에서 벗어난 문제들이 다수 출제되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나 수험생들의 부담은 가중될 수 밖에 없습니다.
출제진들이 현직에서 교수로 바뀌면서 당연히 교수들은 강의하고 있는 대학 교재를 기반으로 출제할 수 밖에 없어 기존 수험서에서 자세히 다루지 않은 문제가 출제되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문제들은 너무 지엽적이거나 전문적이어서 수험 문제로 적절한 지 의심스러운 문제도 없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문제에 적응을 해야 합니다.
그 많은 대학교재를 수험생들이 공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을 대신해서 대학교재 중에서 시험에 반영될 수 있는 내용을 집중 발굴해서 문제화 시키려고 합니다.
또한 법령은 출제되는 법령 수는 줄었으나 중요 법령을 깊숙이 출제하고 있습니다. 즉 출제영역은 줄었으나 중요 법령은 기존에 다루지 않은 조문도 출제하고 있습니다.
차후 경찰학 모의고사 문제 출제 방향은 다음 과 같습니다.
10월, 11월 대학교 교재별 집중 모의고사(진도별)
12월 핵심 법령 집중 모의고사
1월 진도별 고난이도 모의고사
2월 전범위 모의고사
10월 모고와 11월 모고는 대학교재를 순서대로 해서 강조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출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영역이나 자세히 다루고 있지 않으나 대학교재에서 강조하고 있는 내용을 선별해서 출제할 예정입니다. 10월 모의고사는 경찰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노성훈 교수와 손재영 교수 교재를 기반으로 출제합니다. 해설을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진지하게 일독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10월에 출제한 대학교재 사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