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대사로 배우는 중국어] 넷플릭스 중드 ‘이지파생활’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차이홍 여덟 번째 연재물 ‘이지파생활’으로 한 주간 재미있게 공부하셨나요?
오늘은 ‘이지파생활’의 마지막화 입니다. 먼저 25~35화 줄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이지파생활’ 25~35화 줄거리
▲ 이미지 출처 : 바이두
치샤오는 루오신을 지극정성으로 간호하고, 수술 통증으로 아파하는 그녀가 책을 읽어달라는 어리광도 들어주는데요. 잠에선 깬 루오신은 자신의 침대 옆에 불편한 자세로 엎드려 잠든 치샤오를 보고 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 치샤오의 엄마는 루오신을 바라보는 아들의 눈빛을 보고, 혹시 좋아하는 사람이 혹시 루오신이냐고 묻고, 치샤오의 진실된 마음에 엄마는 그 사랑을 응원합니다. 태풍이 온다는 소식에 행사장 밖에 둔 물건이 걱정되어 옮기러 간 루오신, 비바람에 창문이 꺠지고, 루오신은 건물 안에 갇히는데요, 치샤오는 경비원에게 부탁해 겨우 안으로 들어와 루오신이 무사한 걸 보고 자신이 얼마나 걱정했는지 아냐며 화를 내는데요. 안심시키는 루오신에게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걱정을 하는 거라며 드디어 고백을 하고, 루오신도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사귀기로 합니다. 치샤오는 이제 함께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회사를 관두고 인터넷 사업을 다시 구상합니다. 한편, 전기차 구매 고객의 심한 컴플레인을, 또 지사장과 루안예는 판매에만 혈안이 된 루오신의 잘못이라고 떠넘기는데요. 치샤오는 어차피 퇴사하기로 한 자신이 책임지고 나가겠다고 하고, 루오신은 그를 지켜주지 못한 것에 속이 상합니다. 치샤오는 투자자를 찾은 친구와 인터넷 쇼핑몰을 다시 하기로 하고, 액세서리 디자인 대회에도 출전할 예정이라며 루오신을 안심시킵니다. 더 이상 류페이 지사장을 참을 수 없는 루오신은 쉬민지에에게 신에너지팀 분리를 요구하고, 영업팀에서 독립된 신에너지팀을 맡을 팡리사 부대표를 파견합니다. 리사는 보고 체계 시스템을 새로 만들어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하며 류페이 지사장을 압박합니다. 한편, 둘의 연애 사실을 알게 된 루오신 엄마는 치샤오가 자신이 알고 있는 딸의 진짜 모습들을 잘 알고 아껴주는 진심에 마음이 움직이고, 결국 두 사람의 연애를 응원하기로 합니다. 대회 출품 후, 전화를 받은 치샤오는 대회에서 탈락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알고 보니 자신의 ‘스타링크’의 디자인 판권을 등록한 사이트가 해킹되며, 치샤오의 디자인이 유명 디자이너에게 도용 당한 것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사이트 등록 시간 등을 증거로 제출하여 치샤오는 다시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한편, 쉬민지에가 신에너지 대표의 직책으로 다시 상하이에 돌아오고, 리사는 부대표, 루오신은 드디어 운영팀장으로 승진을 합니다. 대회 당일, 자신이 출품한 ‘스타링크’에 대해 각자 다른 궤도를 도는 두 개의 별이 만나는 것, 사랑도 이와 같은 기적이라고 설명을 하며, 작품을 통해 루오신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전합니다. 6개월 후, 리사가 다시 본사로 가게 되자 루오신이 부대표 자리를 맡게 되고, 치샤오가 디자인 한 액세서리는 건물 광고판에 걸립니다. 결혼 준비를 하는 두 사람. 띠동갑의 나이 차에도 서로의 마음만 보고 직진한 두 사람은 이제 어떤 삶을 그려나가게 될까요? 여기까지가 마지막 화까지의 내용인데요. 그럼 명대사를 한번 배워볼까요?
‘이지파생활’ 명대사 1. 캠퍼스 홍보 매출이 생각보다 별로네요.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캠퍼스 홍보 매출이 생각보다 별로네요 예상보다 적어요.
校园推广的销售成绩有点不尽如人意啊。
Xiàoyuán tuīguǎngde xiāoshòu chéngjī yǒudiǎn bújìnrúrényì a.
(샤오위앤 투이꽝더 시아오쇼우 청지 요우디앤 부진루런이 아.)
<단어장>
推广 [tuīguǎng]: 홍보, 프로모션
销售 [xiāoshòu]: 판매, 매출
不尽如人意 [bújìnrúrényì]: 전부 다 사람들의 마음에 들지는 않다
‘이지파생활’ 명대사 2. 우린 가까운 사이니까 공짜로요.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우린 가까운 사이니까 공짜로요.
看在我俩关系的份上啊,免费。
Kànzài wǒliǎ guānxìde fènshàng a, miǎnfèi.
(칸짜이 워리아 꽌시더 펀상 아, 미앤페이.)
<단어장>
看在~份上 [kànzài~ fènshàng]: ~를 봐서, ~인 점을 고려해서
免费 [miǎnfèi]: 무료, 공짜
‘이지파생활’ 명대사 3. 당신이 기뻐하는 일이라면 뭐든 온 힘을 다할 거예요.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당신이 기뻐하는 일이라면 뭐든 온 힘을 다할 거예요.
只要你能开心,我能做的事情我都会尽力去做。
Zhǐyào nǐ néng kāixīn, wǒn néng zuòde shìqíng wǒ dōu huì jìnlìqùzuò.
(즈야오 니 넝 카이신, 워 넝 쭈오더 스칭 워 또우후이 진리취쭈오.)
<단어장>
只要 [zhǐyào]: ~하기만 한다면
开心 [kāixīn]: 기뻐하다, 즐거워하다
尽力去做 [jìnlìqùzuò]: 힘껏 하다, 전력을 다해 어떤 일을 하다
‘이지파생활’ 명대사 4. 절 너무 과대평가 하시네요.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절 너무 과대평가 하시네요.
你真是太抬举我了。
Nǐ zhēnshì tài táijǔ wǒ le.
(니 쩐스 타이 타이쥐 워 러.)
<단어장>
抬举 [táijǔ]: 밀어주다, 띄워주다, 발탁하다
‘이지파생활’ 명대사 5. 미래에 일어날 일을 설계할 수는 없지만 현재를 즐길 수는 있지.
▲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미래에 일어날 일을 설계할 수는 없지만 현재를 즐길 수는 있지.
未来的事情我们没有办法去设计,我们只有享受当下。
Wèiláide shìqíng wǒmen méiyǒu bànfǎ qù shèjì, wǒmen zhǐyǒu xiǎngshòu dāngxià.
(웨이라이더 스칭 워먼 메이요우 반파 취 셔지, 워먼 즈요우 시앙쇼우 땅시아.)
<단어장>
未来 [wèilái]: 미래
设计 [shèjì]: 설계하다, 계획하다, 구상하다
享受 [xiǎngshòu]: 누리다, 즐기다
当下 [dāngxià]: 바로, 지금, 즉각
#중국어 #차이홍중국어 #차이홍인스타 #중국어자격증 #중국어학습 #중국어단기속성 #중국어과외 #중국어수능시험 #직장인중국어 #HSK #중국어한마디 #중국어과외 #오창중국어회화 #오창중국어출강 #오창원어민중국어
#오창회사중국어출강
#중국어내신 #마라탕
#중국드라마 #麻辣烫
차이홍 청주중심
문의전화 043 283 7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