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군인도 비대면으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능
국민·기업은행, 디지털증명서 도입 위한 MOU 체결입대 전 적금가입 깜빡했다면 훈련소에서 간단 가입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고재연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센터장, 김현정 기업은행 개인고객부장, 손익재 군인공제회C&C 복지사업본부장, 박병진 국민은행 국군마케팅부장, 변준모 라온화이트햇 서비스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이제 군대에서도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이 가능해졌다.1일 국민은행, 기업은행, 군인공제회C&C, 금융결제원, 라온화이트햇은 금융권 군장병 디지털증명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과 기업은행은 오는 6월부터 현역병사 전용상품인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절차가 개선된다.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이행자의 전역 후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국방부, 경찰청, 소방청 등 복무기관이 마련한 대표 정책금융 상품이다.
올해 1월부터 시행된 사회복귀준비금 지원 사업에 따라 장병내일준비적금의 전역 시 만기 원리금의 1/3(33%)을 정부가 추가로 지원한다.육군 기준으로 복무기간 18개월 동안 개인별 월 최대 금액인 40만원을 납입하는 경우 전역 시 약 1000만원 수준의 목돈마련이 가능하다그러나 가입을 위해선 휴가 때 은행을 방문해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코로나19로 휴가 제한이 발생했을 땐 은행 방문 기회마저 잃었다.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권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신원인증 기술을 활용해 장병내일적금 가입자격 확인서의 디지털 인증서를 발급받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는 방침이다.장병내일준비적금 비대면 가입이 시행되면 병사는 스마트폰 사용 여건이 보장되는 부대 안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휴가 제한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가입할 수 있다.훈련소에서 비대면 가입할 경우에는 전체 복무기간동안 적금 납입이 가능해진다.
수기사87
수기사87(수기사단 8사단 7군단)
수기사87 (수기사단 8사단 7군단) 카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아들, 남친 등 가족의 자대배치 받은 부대 최신 정보 공유합니다!!
cafe.daum.net
첫댓글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점점 편리해지고 있네요~~좋아요~~^^
간편히 가입할수 있겠네요~^^
첫댓글 알찬 정보 감사합니다^^
점점 편리해지고 있네요~~
좋아요~~^^
간편히 가입할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