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원자 여러분.
에버소울의 디렉터 김철희입니다.
많은 버그와 불편사항에도 불구하고 에버소울을 사랑해주시고 계신 구원자 여러분께 깊은 사과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2월 9일을 목표로 발렌타인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업데이트에 많은 버그 수정과 개선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길 부탁드리며 이번 발렌타인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및 개선될 내용의 일부를 미리 소개합니다.
메이저 버그 수정
ㅇ 일부 정령이 아르바이트를 수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일부 친구의 프로필 정보를 확인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캐시 아이템 결제 중 앱 종료시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길드원과 친구의 접속 시간이 정상적으로 동기화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커먼 정령이 아르바이트 피로도 휴식을 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기억의 회랑 : 수정동굴에서 간혹 오류가 발생하며 진행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인연 스토리 중단시 이후 인연 스토리가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돌진을 사용하여 단상을 건너뛰거나 고립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영지에서 사유지의 제한 영역을 벗어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설치할 수 없는 영역에 설치된 건물은 접속시 자동으로 회수됩니다.
ㅇ 간혹 영지 관련 튜토리얼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에서 간혹 적의 HP정보가 초기화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네트워크 오류 등으로 키워드를 정상적으로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다음 접속시 획득하지 못한 키워드가 지급되도록 개선됩니다.
ㅇ 인연스토리 배드 엔딩과 노멀 엔딩 감상시 소환권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급되지 않은 소환권은 별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ㅇ 조각난 차원의 미궁과 기억의 회랑에서 전투 스킵 사용시 얼티밋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마이너 버그 수정
ㅇ 기억의 회랑에서 난이도 초기화시 진행도가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음성 데이터 일괄 다운로드 후 환경설정의 계정 탭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보이스 없음 상태로 스토리 진행시 일부 연출의 자막이 빠르게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의 영지에서 의자에 앉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친구의 영지 방문후 상점을 열 때 상점 NPC의 대사가 잘못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새장이 걸린 나무를 회전시 투명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접속 기기 변경시 이중 게이트를 이미 클리어한 상태여도 알림 아이콘이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휴식 중인 정령의 인연스토리를 열람시 휴식 슬롯에서 제외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그래픽 옵션이 낮음일 경우 정령 터치 액션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영지에서 공격 모션을 반복적으로 자동 수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레나 기록에서 대표 이미지의 프레임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간혹 길드의 최대 인원을 초과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인연 스토리를 시작할 때 스토리 대상 정령이 아닌 다른 정령으로 스토리가 시작되는 경우 아르바이트 취소 확인창이 팝업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일부 앱플레이어에서 소형 잡화점의 이펙트가 오작동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유물 소환의 위시리스트와 정령이 착용할 유물 정보에서 유물의 최대 레벨이 항상 15레벨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나들이 진행 도중 유실물 퀘스트 진행시 유실물 퀘스트가 완료되기 전 까지는 선물하기와 나들이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ㅇ 아치 오브제를 건설시 아치 주변 빈 공간의 이동이 제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외에도 여기에 기재되지 않은 버그들의 수정이 추가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편의사항 개선 내용입니다. 에버소울은 언제나 구원자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으며 최대한 많은 의견들을 반영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편의사항 개선
ㅇ 전투 중 일시정지 창에서 전투 재도전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ㅇ 메인 스토리 1~2장에서 다소 과도하게 주인공을 칭찬하던 부분이 삭제됩니다.
ㅇ 길드의 최대 인원이 변경됩니다.
- 기존 : 길드 레벨에 따라 5 / 10 / 10 / 15 / 15 / 20 / 20 / 25 / 25 / 30
- 변경 : 길드 레벨에 따라 10 / 13 / 16 / 18 / 20 / 22 / 24 / 26 / 28 / 30
ㅇ 예장 강화시 강화하려는 예장보다 같거나 높은 등급의 예장은 <자동 채우기>를 통해서 재료로 선택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직접 선택은 가능합니다.)
ㅇ 아치펜스와 아치의 충돌 영역이 조정되어 성문 앞에 배치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정령의 정렬 순서가 변경됩니다.
- 2레벨 이상 정령 : 레벨/동기화 레벨/전투력/등급/타입
- 1레벨 이상 정령 : 등급/타입
ㅇ 영지 성벽의 건설 제한 영역을 좁혀서 오브제를 배치하기 수월하도록 개선됩니다.
ㅇ 친구 수가 최대치인 플레이어는 추천친구 목록에 등장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ㅇ 전투 통계화면에서 화면을 스크롤하지 않아도 5명의 정령이 한번에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ㅇ 정령 승급창에서 재료 정령의 칸을 터치시 어떤 정령이 재료로 필요한 것인지 말풍선이 출력됩니다.
ㅇ 정령의 피로도가 0이 아니어도 휴식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성좌창에서 성좌 포인트 아이콘을 터치했을 때 성좌 포인트에 대한 도움말이 출력됩니다.
ㅇ 영지 방문하기 목록에서 나의 영지에 원정을 온 플레이어가 누군지 알 수 있도록 표기하고 목록 상위에 정렬되도록 개선됩니다.
ㅇ 영지 방문하기 목록에 해당 플레이어가 오늘 도움 받은 원정 횟수가 표기됩니다.
ㅇ 소환 연출을 스킵해도 획득하지 않은 정령의 소환 연출은 출력됩니다.
ㅇ 동일 타입 정령을 재료로 사용하는 승급 단계에서 태생 에픽 정령을 승급 재료로 사용할 경우 경고창이 팝업됩니다.
ㅇ 유물 장착 창과 위시리스트에서 유물의 스킬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이벤트 상점에서 영지 오브제의 발전도를 즉시 확인할 수 없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ㅇ 영지의 공격 애니메이션이 빨라지고 타격감이 개선됩니다.
ㅇ 유물 소환 위시리스트에서 현재 내가 획득한 정령과 획득하지 못한 정령을 알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ㅇ 정령 도감에서 정령의 능력치에 유물 효과를 적용해서 보여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좌, 소울링크, 영지 건물 등의 효과는 도감에 반영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개선사항이 포함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개선을 통해서 더 좋은 에버소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원자님들의 모든 의견을 빠르게 수용하지 못하는 점 다시 한번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하지는 못하였지만 개발 초기에 제작한 정령인 메피스토펠레스, 로제, 클로이, 린지, 유리아의 얼굴 모델링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정해진 외모가 있기에 극적인 변화가 있기는 어렵겠으나 후기에 만든 다른 정령들과 유사한 수준까지 개선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추후 다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유출된 미공개 코스튬들은 개발중인 버전으로 최종 버전이 아니며 최종 디자인은 인연 스토리 공개 때 함께 공개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기쁘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구원자님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격려와 기대 부탁드립니다.
현재 준비중인 2월 2일 업데이트와 2월 9일 업데이트의 세부 내용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버소울 디렉터 김철희 드림.
개선되는 모습을 보니 다행입니다. 화이팅
고생 많으십니다! 지금처럼 유저들과 잘 소통하여 더 좋은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맵희형 화이팅!
이런거 올려주는건 감사한데 버그들은 그때그때 픽스를 해야하지 않나 싶은데 버그가 많아도 너무 많은데 굳이 업데이트까지 끌어야하는지 모르겟음
지호 2d일러스트 와꾸는 안바꾸나요? 솔직히 3d모델링만 문제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진짜 양산형 게임에 지쳐서 힐링게임만 하던 저에게 남친이 같이 하자고 추천해준 게임입니다. 초반에 필받아서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지쳐가는 게임들과는 다르게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 목표점이 보이는 것이 넘 좋아요! 사람마다 달려나가는 속도는 다를지언정 뚜렷하게 목표가 보이니 그대로만 천천히 나아가면 되는구나 싶어요:) 캐릭터 보이스 및 배경음악 등등 여러 신경쓴 요소가 많이 보이고 무엇보다 한국전통요소 반영은 최고입니다ㅠㅠ💕
버그나 고칠 점은 차차 좋아질 것이라 믿어용~
캐릭 레벨 올릴때 선택해서 올릴 수 있도록 개선 해주세요 제발
유저들이 건의한 내용이 많이 반영되어 개선되는게 보여서 너무 좋아요 !! 유저들이 건의한 내용 꼼꼼히 검토하고 피드백하려고 노력하는게 잘 느껴집니다 ㅠㅠ 아직 개선했음 하는 사항이 많지만 차근차근 다 개선되겠거니 싶은 신뢰가 생겨요!
ㅋㅋㅋ 양산형보다 못한완성도로 출시한게임..출시후 버그고치는 모습에 감동받으신건가 이렇게 빨아주시네 ㅋㅋ 이러니 게임사들이 한국유저들을 호구로 보는거 ㅋㅋㅋ
그럼 님이 생각하는 완성된 게임으로 가세요
길드원 인원 늘어나는거 좋네
2월9일까지 찐 방치네
매피 화이팅
버그들은 방치 하지 말아주세요 ㅜㅜ
밑에 뭘 빨아주네어쩌네 하는데, 깔건 까고 개선한다는건 칭찬하는게 맞는거지- 스크류바인가 배배 꼬였네
저런것들한테 의지꺾이지말고 조금씩 발전하는 한국게임이 되길 응원합니다. 중국게임들이 동북공정질할때마다 우리 게임은 저런거 없나했는데, 한복이나 전통음식에 대한 스토리가 캐릭터에 녹아있어서 처음부터 응원했어요-
다만, 캐릭터와 시나리오 스토리는 빨리 보완해주셔야 게임이 더 롱런할거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홧팅!!
아직 1달도 안됐는데 픽스는 좀 빨리하자. 벌써 배때지가 불러서 정기픽스할라그러네. 미완성 게임 돈벌라고 일찍 출시했으면 감수하고 빠릿하게 일좀하자
미완성게임인게ㅡ너무 티가나요 정말..
ㄹㅇㅋㅋ 모델링
정말 솔직히 이야기해드리자면
3D 넘 구려요ㅜㅠ 애들 얼굴이 왜이래요ㅜㅜ?
타겜에서 넘어왔는데 거기랑 넘 비교됩니다ㅜㅜ
중국산겜이 왜 더예뻐보일까요ㅜㅜ
스킨 디자인도 몇몇제외하고 진짜 이상해요..
메피나 탈리아 등등 귀여운 캐릭 제외하곤 대충만든거같고요
진짜 국산겜인데 일러 스킨 모델링 다 예쁜겜도 잇어요...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으니 다른 디자이너들 고용해보심이 어떤가여ㅜㅠㅜㅜㅠㅠ...
그리고 스킨착용시 일러가 스킨일러로 바뀌었으면 좋겟는데 그 내용이 개노에 적혀있지않아서 매우 유감이에요ㅜㅠ.. 보통 스킨입히면 일러달라지지않나요
이게임은 자동으로 스테이지 넘어가는거 업뎃해애더ㅐㅁ ㅇㅋ???
에픽 정령 조각들도 좀 시원하게 뿌려주세요. 레벨업 재화야 방치하면 자동으로 수급이 되지만 조각은 스테이지 밀면 수급이 되게끔 해주세요.
사유지 벽에 갇혀있는 우리 순이 좀 구해주세요 ㅜㅜ
길드 인원 최대치인 길드도 추천 목록에 안 뜨게 해주세요. 자유 가입 길드인데 2주가 되도록 유입이 안 생겨요.
이정도면 열심히 하는건데 비정상적인 불만을 가진 사람이 보이네ㄷ
말딸 초기운영보단 훨씬 낫구만
유저와 소통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오래가는 에버소울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화면전환좀 부탁드려요.
폰뒤집으면 화면도 같이 바뀌도록 부탁드려요.
충전기꼽고하면 선이 꼬입니다.
그것도 그건데 지금 팝업이나 신규 알림이 며칠째 안사라지고 있거든요...? 그것도 9일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사료좀 더 주실 수 있나요? 너무 부족하다고 느껴지네요
새캐릭터 안 나오면 좋겠습니다. 레벨업도 하기 힘들고 레벨업 재료들이 너무 소모 심하고 성좌는 초기화 하면 다이아 100 들고 ㅅㅂ 방치형 게임는 AFK 아레나 밸런스가 맞다. 에버소울 개발자는 밸런스 엉망지창 이다 새 캐릭터 먼저 나오면 안되는법 세븐나이츠 밸런스 와 똑같다.
보시는것처럼 단순하게 고려할게 아니라 훨씬 더 많은 고려사항이 필요해요.
방치형 게임은 우선 밸런스 그다음 새 캐릭터 나와야한다.
스킬 표시/적용 잘못된거는 간단한걸 건데 왜 안고쳐 주는거임? 오류 란 안봄?
오브젝트 제한수좀 늘려주세요 그리고 타일 위에 오브젝트 설치가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ㅠ 타일 대신 오브젝트를 깔면 오브젝트 바닥은 항상 잔디로 고정되서 애매하네요
레드닷 버그도 부탁드려요.. 완료한 일일 퀘스트나 알람 확인 한 가방, 영지 알바 등등
버그도 버그지만 계정 로그인도 좀 손봐줬으면 무조건 카톡 연동 계정만들어가지네요ㅠ
정령휴식 시간좀 줄여주세요
12시간 너무너무 길어요ㅠ
그리고 정령 피로도 버그있어요
영지에서 알바안시키고 냅두면 1퍼 2퍼정도 야금야금 피로도가 올라가요
근데 이게 실제로 올라가는게 아니라 수치만 올라가서
실제로 14퍼 였다가 15퍼로 바껴서 커먼알바 보냈더니
알바끝나니 1퍼가 아니라 0퍼로 끝나네요..
피로도 계산하면서 이득보려다 극심한 손해...
월급 개날먹으로먹는 회사
철희형 3일 남았어. 잘하고 있지? 화이팅
버그 덩어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