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을 사랑하고 시를 사랑하는 노상근(현석 시활동가) 이삭빛tv진행자 얼굴없는 천사상공동대표
전주서중, 이삭빛 천사시인과 강천산으로 힐링가요!
명문 전주서중학교(교장 노상근)에서 이삭빛 천사시인을 초청해 인문학 특강으로 「이삭빛 천사시인과 강천산으로 힐링가요!」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희망하는 학생들을 선정, 신청자 20여명과 교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삭빛TV방송 진행자인 노교장이 이시인의 대표시 ‘가슴으로 만난 사람은 꽃이다’를 낭송하며, 진행을 직접 맡아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시인은 바다에서 라는 시에(가수 아현)곡을 붙인 ‘바다에서’와 ‘얼굴 없는 천사’, ‘첫눈’, ‘눈꽃에게’, ‘너와 나’를 선보이며, ‘시의 느낌 이야기하기’, ‘희망을 가지고 사는 나’ 등을 순서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이 시인은 얼굴없는 천사마을에 살고 있는 시인으로 얼굴없는 천사 시로 유명해진 서정시인이다. 이시인은 장수 산골출신으로 이삭빛TV방송과 얼굴없는 천사상을 운영하며, 시(詩)의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그린문학 발행인, 주)리애드코리아 문화사업부 원장과 비영리단체 대한민국 평생학습지원센터 호남센터장으로 활약 중이다.
또한 이날 학생들은 강천산을 둘러보고 박재순 문화해설사의 스토리텔링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연을 만끽했다. 더불어 이시인과 함께 사진 찍기, 낙엽의 친구 되어 주기 및 순창 고추장만들기와 떡메치기 등을 체험했다.
한편 전주서중은 정일권 본교 운영위원장을 비롯해서 유향숙, 나연희, 김광원 학교관계자와 순창 강천산에서 「가족과 나의 밝은 미래 담배 속에 사라진다」라는 슬로건으로 금연 캠페인을 함께 진행했다.
캠페인은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특히 흡연자의 경우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해당한다는 경각심을 일깨우고, 밝은 지역과 학교 분위기를 위해 특별히 순창 강천산에서 마련됐다.
순창군(군수 황숙주)은 순창에 방문한 학생들에게 순창군의 특산물을 선물하고 순창에 대한 이미지를 고취 시킴은 물론 코로나블루에 철저한 방역을 통한 환영과 나눔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격려했다.
전주서중학교는 섬김과 나눔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전주서중 운영위원장, 노상근교장, 이삭빛시인과 순창고추장명인~ 대표 000
리애드코리아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