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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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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Re:앞으로 어떠케 될지에 대한 저의 예상입니다.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436 06.01.21 17:48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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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1.21 18:08

    첫댓글 아마 KD가 적자인 경기고속 12-3번을 변경시킬거 같네요.. 어쩌면 그동안 KD의 타겟이었던 명진여객 1-1번을 가만히 놔둘지가 의문입니다 ㅡㅡ; 평안운수 1번을 번호변경후에 강변역으로 연장하지 않을까요? 그동안 KD가 1-1번 죽이려고 부단히 애를 썼었지요. 의정부진입으로 명분이 생기니 말입니다.

  • 06.01.22 01:34

    예전 1-1 죽이려고 만든 14번 노선을 만들었지만 대 실패를 맛본 KD로써 또 실패할지 궁금해집니다.

  • 06.01.21 21:21

    1-1번이 그렇게 쉽게 죽진 않을듯;;퇴계원-인창동에서 1-1번의 인지도가 엄청나죠...KD가 강변역으로 연장한다해도 속도제한을 풀지않는한 1-1번을 죽이긴 힘들겁니다...

  • 06.01.22 00:30

    허사장님께서는 빨리가서 돈많이벌다 사고내는거보다 안전운행해서 돈 덜벌더라도 사고안내는게 가장 돈버는길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현실에 맞지 않는듯한 속도제한(?)을 고집한다고 합니다.

  • 06.01.21 22:13

    아웃 광주노선.. 경기/대원고속이 광주시 면허지만 그래도 많은 노선이 운행하는 지역에는 자체 연고(말씀하셨듯이 대원여객,교통,버스,운수,충주고속 등) 를 두고 있습니다. 이정도면 됐지 님 말씀대로라면 KD가 운행하는 모든지역에 자체 연고를 두어야겠군요.. 그러기엔 너무 범위가 넓고 지자체에서 받아주지도 않죠..

  • 06.01.21 22:20

    그리고 그 지역에서 돈을 벌었으면 그 지역에 내야된다고 하셨는데 면적이 넓은 지역이 아니면 마을버스도 아니고 시내버스가 웬만한 노선은 시계를 넘어가지 않나요? 지역별로 연고를 전부 두면 시내사업부만 봤을때 12개 업체나 더 필요하고 그렇게 따지면 서울면허로 적자 감수하며 경기도 운행하는건 어떻게 보시는지..

  • 06.01.22 00:46

    승부역님//태클을 걸자면 KD의 아웃광주노선과 서울면허로 경기도 운행하는 것은 적절한 예가 아니라고 봅니다.. KD의 아웃광주노선은 광주시를 1mm도 거치지 않으면서 광주면허로 운행하는 노선이고, 서울면허의 경기도 운행은 서울을 거치면서 경기도 운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 06.01.22 00:51

    그리고 KD의 경우 문제가 되는것이 성남의 경우만 해도 성남면허인 대원버스라는 계열을 만들어 놓고서도 상당수의 성남시를 운행하는 KD노선들은 광주시를 1mm도 거치지 않으면서 광주면허를 달고 있기때문에 문제가 되는것이죠..(9700번의 경우는 이해합니다만..)

  • 06.01.22 00:50

    남양주의 경우도 남양주면허인 대원운수라는 계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주시를 거치지도 않으면서 광주면허를 달고 운행하기때문에 말이 많은 것이죠..

  • 06.01.22 00:57

    서울면허로 경기도 운행하는 것은 아웃광주노선과 비교대상으로 삼기보다는 KTX 부천역님께 그냥 질의한 것입니다만.. 어차피 1mm 들어가나 안 들어가나, 일반인 입장에서 바라보면 자신의 거주지역 연고 노선이 아니면 불특정한 버스도 아웃노선이 될 수 있고, 혐오의 대상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 06.01.22 01:07

    앞서 말했다 시피 KD의 경우 많이 운행하는 지역에는 지역면허를 두어서 최소한의 원칙은 가지고 있는데.. 이 정도면 괜찮다고 봅니다. 제가 운수업체를 경영하는 입장이라도, 그렇게 할 것 같습니다. 운수업체 하나씩 설립하는 일이 말처럼 쉬운 일도 아니고 말입니다.. 운수업체가 내는 세금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 06.01.22 01:13

    물론 KD는 차량이 많으니 상당히 되겠지만. 특정 노선이 장사 잘된다고 내던 세금 더 내는것도 아니고(부천역님 글에서는.. 광주시가 돈버는것처럼 나와 있군요.) 지자체에서도 이 부분에 별 관심이 없고.. 지역 버스업체를 옹호하거나 하는 것 또한 그저 최소한의 예우이구요.. 통제가 어렵다지만 지자체 교통행정과들은

  • 06.01.22 01:26

    유기적인 연계가 이루어 지고 있어 민원사항 처리에 어려움이 없고, 광주시도 돈 벌고 싶다면야 KD에 과징금 때리겠죠..(?) 아웃광주노선 그리 대단하거나 심각한 문제가 아니고, 사람에 따라서 불특정 버스노선이 아웃노선이 될 수 있습니다. 일전에 안양 삼보영이 지역버스 이용하자고 한 적이 있는데 이웃 군포시민인

  • 06.01.22 01:36

    저같은 경우 어차피 삼보영 노선 많이 탄다고 저희 동네에 도움도 안되고 버스 이용하든 안하든 업체에서 내는 세금은 똑같기 때문에 웃어넘긴 기억이 있군요. 버스업체가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바는 크지 않습니다. 옛날 과천 경마장도 아니고 말입니다..(KD 때문에 경기 광주시가 부자 지자체 됐나요..^^?)

  • 작성자 06.01.22 11:50

    아웃광주노선 등장으로 오히려 타지역 시민들에게 편한건 인정하죠. 개똥밭에 굴러도 KD 독점지역이 낫다고 하죠. 더 많은 지역을 연결한 장점은 인정합니다. 부천시 같이 버스 교통 불편해서 어떤분들은 KD야 부천 좀 뚫어주렴 하시는 분들도 있죠. 그러나 광주시 1MM 안들어가는 광주시 노선 이건 먼가 찜찜하군요.

  • 작성자 06.01.22 12:08

    KD가 경기교통을 잡수셨을때도 결국은 성남법인인 대원버스를 설립했죠. 평안의 경우는 의정부에서 상당히 잔뼈 굵은 회사인데 이 회사를 일방적으로 경기대원고속이나 대원여객으로 투입시키긴 힘들껍니다. 아무래도 현 상황서는 의정부법인이 생길수 밖에 없죠.

  • 06.01.22 00:52

    KD가 굳이 면허를 광주면허로 바꾸는 이유가 있나요? 세금이라던가, 혜택이라던가, 허가면에서...

  • 06.01.22 01:36

    우선, 만약 남양주에 노선 뚫는다 하면 남양주에 의뢰하는 것 보다 광주에 공문 띄우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이상한 일이죠~ 광주시와 KD는 너무나도 가까운 사이이기에...

  • 06.01.22 11:15

    안양시청과 삼보영, 광주시청과 KD는 밀월관계라고 할 만큼 매우 가까운 사이입니다. ㅎㅎ 그 못 뚫던 오남읍 노선... 죄다 아웃광주노선으로 만들어서 잘 뚫은 겁니다. 죄다 경기77바 번호판이지요.

  • 작성자 06.01.22 11:58

    여담이지만 부천시와 소신의 밀월관계도 유명합니다. 천하의 KD조차도 부천시와 소신의 합동견제 블로킹을 당했죠. KD의 부천 진입 실패의 근본원인은 소신이 부천시 교통국을 구슬려서 KD를 막았다고 하죠. 이 밀월관계로 인해서 부천에선 경원과 신길이 맥을 못 추고 있죠.

  • 06.01.22 13:31

    부천시-소신 밀월관계 아직도 심하나요?제가 살때는 소신=부천버스공사(;;)였다는..

  • 작성자 06.01.22 19:33

    지금 SM과 도원이 부천에 굴러 다니지만 여전히 소신이 부천서 위력은 막강하죠. 아직도 소신과 부천시 교통국 밀월관계는 계속되고 있죠. 더구나 소신이 경기도 버스 조합장이라서 경기도 버스 쪽에도 입김이 셉니다. 태양의 제국 KD도 소신은 함부로 못대한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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