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엑셀에서 명단을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2. MS워드를 실행 하여
[도구] - [편지 및 우편물] - [편지병합] 순으로 들어 갑니다.
“레이블”을 선택하고 “다음:문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3. “문서 모양 변경”을 선택하고 “레이블 옵션”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 레이블 제조 회사 및 제품번호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 규격편지 봉투의 경우 “Formtec, 3107-주소"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 맨 밑의 “ 다음:받는 사람 선택”을 클릭 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주소가 저장되어 있는 엑셀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 줍니다.
주소라벨을 만들 명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4. “다음:레이블 정렬”을 클릭한 다음
“기타 항목”을 선택합니다.
주소, 이름, 우편번호를 각각 삽입해 줍니다.
“모든 레이블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귀하” 부분은 임의로 적어 주시면 됩니다.
“다음:레이블 미리 보기”를 클릭합니다.
5. 라벨이 잘 완성 되었다면 “다음:병합완료”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라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전 레이블 정렬”을 클릭하여
다시 수정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프린트로 인쇄를 하려면 “인쇄”를 선택
화면으로 출력을 하려면 “각각의 레이블을 편집”
모두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주면 주소라벨이 출력 됩니다.
<완성>
아래는 화면으로 출력한 결과입니다.
출처: 전국전산보조원연합 원문보기 글쓴이: 하늘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