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냉동 가공식품 시장 분석 및 전망
□ 이란 냉동 가공식품 시장 동향
○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이란의 냉동 가공식품 시장은 급속한 성장세를 보임
- 최근 여성 노동인력이 급증하면서 이란의 많은 가정에서는 이란 전통식을 준비하는 데 전보다 훨씬 적은 시간을 보냄
- 약 10년 전만 하더라도 이란의 냉동가공 식품군에서는 가공 육류로 분류되는 냉동 햄버거만이 전부였지만 오늘날에는 냉동 닭고기, 냉동 야채, 냉동 즉석식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구비됨
- 이런 다양한 제품들은 개인 식료품점부터 대형 슈퍼마켓에 이르기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음. 특히, 최근에는 슈퍼마켓과 하이퍼마켓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많은 이란 소비자들의 냉동가공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증가했고 이는 동 식품의 판매량 증가를 견인
□ 이란 냉동 가공식품 시장 경쟁 환경
○ Gooshtiran Co.이 냉동가공 식품 부문 특히 냉동처리 육류와 냉동 햄버거 등에서 점유율을 잃으면서 Amol Meat Production Co가 이란 냉동가공 식품 시장의 주역으로 활동
- Amol의 인기 냉동식품 브랜드인 Kalleh은 2014년에 Amol의 기업 가치를 약 29% 성장시킬 전망
- Amol은 냉동 즉석식품, 냉동 닭고기, 냉동 육류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강한 고객 충성도를 확보
□ 이란 냉동 가공식품 시장 전망
○ 이란 냉동 가공식품의 소매량 증가율은 연평균 8% 이상으로 전망됨
- 이는 이란인들의 점점 더 서구화되고 있는 식습관과 냉동 가공식품 시장에서의 제품 다양화 등의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
<자료출처 및 원문 바로가기>
Euromonitor International
http://www.euromonitor.com/frozen-processed-food-in-iran/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