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아파트는 큰시장이랑 같이 붙어 있어서
항상 주차 때문에 골치 입니다
특히 상인들의 몰래 주차는 도를 넘어 서고 있읍니다
한차량은 지속적인 주차단속을 하여도 비웃는듯이 몰래 주차 하고 몰래 빠져 나갑니다
몰론 볼법주차 스티커를 차량에 부착 하고 하지만 그래도 막무가내 몰래주차 하고 도망 갑니다
경비&관리 실에서 단속 하는게 한계를 느낀다고 호소도 하는대
시나 구청 및 경찰에 자문에 구해도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차량을 사유지 무단 장기 침입으로 고발 가능 하지요?
많은 자문 좀 구합니다 ^^
첫댓글 아파트 차량 진출입로에 주차차단기(주차부스)를 설치하여 외부차량 진입을 통제하는것으로 검토해보시는것이... 아파트 주민들에게는 주차차단기가 인식하여 개폐할수 있도록 주차카드를 차량유리에 부치게 하고요... 저희 아파트는 이렇게 해서 외부차량을 통제합니다. 외부에서 방문하는 차량은 방문일지를 적게하고 있고요. 대신에 주차차단기를 운영하는 경비인력이 별도로 필요하게 됩니다. 외부차량 고발조치는 실효성이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교통정리님 아파트처럼 되면 정말 좋은데요..차단기 있어도 경비들이 어디갑니다 하면 무조건 열러주니 그것도 문제네요..
제가 아는 한 아파트에서는 (세금 등에 관하여는 별론으로 하고), 외부 차량에 대하여 주차료를 징수하고 있습니다.
차량이 매일 들어 와서 종일 주차 하고 자기들 퇴근 시간 되면 몰래 빠져 나가는 실정이라 스티커 차량에 부쳐도
완전 막가파식으로 주차를 하니 고발 할수가 없나 보죠?
그럴때는 경비들이 주법인 차량들을 관리를 잘해야 할듯합니다 몇번걸리면 스티커를 여러장붙인다든지..
경고문 확실히 부착하여 견인하겠다는등
결국은 주차관리규정을 제정하여 그 규정대로 확실하게 관리하도록 하는수밖에 없습니다.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운용하는 사람에 따라 그 성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게 마련입니다. 계속 확실하게 관리해나가다보면 소문이나서 불법외부차량주차문제가 차츰 개선되어집니다. 주차차단기 설치가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