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브로랜턴을 구했습니다.
유리도 제치고 노즐침도 정상입니다.
시나브로 연료통이 없어서, 보유중인 코번버너에 이식을 했습니다.
랜턴 구입시 하단에 사진처럼 아답터(?)가 달려 있었고, 다행히 나사산이 코번과 맞더군요.
(지기님 영상을 보니 시나브로 연료통에 아답터 없이 직결하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문제는....랜턴을 켜고 압을 주면 연결부 아답터 부근에서 누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랜턴하부엔 흑연, 아답터엔 납링...등으로 최대한 정비를 했음에도 누유가 안잡히네요.
시나브로랜턴을 연료통에 연결할 때 세게 조이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ㅠ
고견 구합니다~
첫댓글 쉽게 가는방법으로
시나브로연료통을 하나구해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확실하진않지만 코번연료통이 나사산이 맞는것같아도 맞지않다는 뜻같습니다
인녕하세요 선배님~
저도 지적하신 사항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미 “시나브로 연료통 구합니다” 글을 올렸네요.
그래도 흑연이나 납링으로 대부분 잡히던데...거 참^^
너무 고맙습니다~!
랜턴하부도 납링으로 가보세요.
사진상 흑연이 얇아 제대로 밀봉을 못해주는듯 보이고 가급적 랜턴 하부 아답터 원본 손상을 주지않으려면 회전부위가 아닌 나사산에는 흑연 사용 자제해야 합니다.
코번 나사산이 스웨덴 계열과 호환이 되는것으로 기억합니다.
체결된 아답터가 옵티용으로 보입니다.
선배님의 조언에 따라 랜턴하부와 아답터 하부에 납링으로 보강하고 테스트중입니다. 서서히 잡히는것 같습니다.
랜턴이나 버너를 손보다보면...때로는 과감하게, 또는 적당하게, 또는 살짝만...이게 어렵네요^^
회전부 외에는 흑연사용을 자제해야 한다는 점 또한 배웁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피아노맨(권오준) 보강이 아니라 흑연 깨끗하게 털어내고 납링만 넣으시라는 것 입니다.
흑연가루가 연료를 타고 제네레이터로 올라가면 막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터호른(조헌희)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