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이 테헤란에서 회담을 가질 때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두들겨 패다
옐런, 한국 방문 중국 무역관행 촉구
러시아 포격 속 우크라이나, 정부 강화 목표
러시아 의회, '동성애 선전'법 확대 검토
NATO 회원국인 터키는 아제르바이잔, 리비아, 시리아에서 유혈 충돌로 러시아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터키는 크렘린에 제재를 가하지 않아 모스크바에 절실히 필요한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급격한 인플레이션과 급락하는 통화와 씨름하면서 터키도 러시아 시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은 푸틴의 국내 관객들에게도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러시아가 점점 고립되고 서방과의 대결에 깊숙이 빠져들고 있음에도 국제적 영향력을 과시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 지역에서 테헤란의 주요 라이벌인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입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 은 예루살렘과 제다에서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들 에게 미국이 이 지역에서 철수한다는 인식으로 확대된 러시아, 중국, 이란의 영향력을 밀어붙일 것을 촉구했다.
힘든 매도였다. 이스라엘은 푸틴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이스라엘의 북동쪽 이웃이자 자주 공습의 표적이 되는 시리아에 러시아가 주둔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일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는 지금까지 모스크바와의 에너지 동맹에서 승인한 계획 이상으로 더 많은 석유를 생산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오랜 경쟁 관계에도 불구하고 모든 국가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세계 강대국과 이란의 원자력 협정을 포기하고 강력한 제재를 다시 부과한 이후 핵 프로그램을 급속히 발전시킨 이란에 맞서기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는 데 동의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복원하기 위한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이번 여행에서 최후의 수단으로 이란에 대해 군사력을 사용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 정부는 서방과 지역 경쟁자들의 궁지에 몰린 채 우라늄 농축을 강화하고 반대 의견을 탄압 하고 이란 통화인 리알의 폭락을 막기 위한 낙관적이고 강경한 입장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제재 완화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러시아와 이란의 전술적 파트너십은 생존을 위한 것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모스크바가 암시장 석유 거래에서 이란을 약탈하는 것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광고
호세인 아미라브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트위터에 "이란은 역동적 외교의 중심"이라며 "경제 협력을 발전시키고 정치적 해결을 통해 지역 안보에 초점을 맞추며 식량 안보를 보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란 의회의 영향력 있는 국가 안보 및 외교 정책 위원회 위원인 Fadahossein Maleki는 월요일 러시아를 이란의 "가장 전략적 파트너"로 묘사했습니다. 그의 발언 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러시아가 이란을 점령한 데 따른 수십 년간의 적대감 과 그 이후의 러시아의 탈퇴 거부에서 비롯된 것임을 거짓으로 밝혔습니다.
유리 우샤코프 푸틴 외무보좌관은 월요일 브리핑에서 이란을 “러시아의 중요한 파트너”라고 부르며 양국이 “관계를 새로운 수준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발전시키려는 열망”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다섯 번째 테헤란 방문에서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를 만나 "신뢰할 수 있는 대화"를 할 것이라고 우샤코프는 말했다. 그는 또한 러시아가 주요 서명국인 테헤란의 핵 합의를 포함한 문제에 대해 라이시 대통령과 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지도자들은 1월에 모스크바에서, 그리고 지난달에는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다시 만났다 .
광고
세 대통령 간의 회담의 초점은 이란과 러시아가 바샤르 아사드 대통령 정부를 지원하고 터키가 무장 반대파를 지원하는 시리아에서의 10년 간의 분쟁에 관한 것입니다. 러시아는 2015년 분쟁에 개입하여 레바논의 헤즈볼라 무장세력 및 이란군과 협력하고 공군력을 사용하여 아사드의 신생 군대를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전세를 아사드에게 유리하게 돌렸습니다.
Ushakov는 당사자들이 정치적 해결을 장려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Erdogan은 미국이 지원하는 시리아 쿠르드족 전사들을 국경에서 몰아내기 위해 북부 시리아에 대한 새로운 군사 공격에 대한 터키의 위협을 받아들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작전은 시리아 난민의 자발적인 귀환을 장려하기 위해 시리아 국경을 따라 안전 지대를 만들려는 터키의 계획의 일부입니다.
러시아는 계획된 터키의 침공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Ushakov는 강조했다. 러시아가 지난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거부권을 행사 하여 시리아의 반군이 장악한 북서부에서 1년이 아닌 6개월 만에 410만 명에 대한 구호품 전달을 제한한 이후 시리아의 인도주의적 문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광고
러시아의 봉쇄를 해제하고 우크라이나의 곡물을 세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한 회담도 의제에 포함될 것입니다. 지난주 유엔, 러시아, 우크라이나, 터키 관리 들은 전투로 인해 우크라이나 흑해 항구에 갇힌 2200만 톤의 절실히 필요한 곡물과 기타 농산물의 수출을 보장하기 위한 거래의 일부 측면에 대해 잠정적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
화요일 푸틴 대통령과 에르도안 대통령의 회담은 밀과 보리와 같은 필수품의 가격을 급등시킨 식량 위기를 완화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인 나머지 장애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___
Isachenkov는 모스크바에서보고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AP통신 기자 Isabel DeBre와 터키 앙카라의 Suzan Fraser가 기고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