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의 미세 및 나노 플라스틱이 바다를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날짜:
2022년 5월 10일
원천:
Alfred Wegener Institute, Helmholtz 극지 및 해양 연구 센터
요약:
추정에 따르면 2040년까지 플라스틱 오염 수준은 연간 8천만 톤에 이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자는 이제 수역, 토양 및 공기와 같이 환경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감지되었습니다. 해류와 강을 통해 작은 플라스틱 입자는 북극, 남극 또는 심해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개요 연구는 이제 바람도 이러한 입자를 물보다 훨씬 더 먼 거리로 운반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대기에서는 물질의 근원지에서 행성의 가장 먼 구석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정에 따르면 2040년까지 플라스틱 오염 수준은 연간 8천만 톤에 이를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자는 이제 수역, 토양 및 공기와 같이 환경의 거의 모든 영역에서 감지되었습니다. 해류와 강을 통해 작은 플라스틱 입자는 북극, 남극 또는 심해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개요 연구는 이제 바람도 이러한 입자를 물보다 훨씬 더 먼 거리로 운반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대기에서는 물질의 근원지에서 행성의 가장 먼 구석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 네이처 리뷰 지구와 환경(Nature Reviews Earth and Environment) 저널에서 알프레드 베게너 연구소(Alfred Wegener Institute), 포츠담 고급 지속 가능성 연구 연구소(Institute for Advanced Sustainability Studies)의 전문가를 포함한 국제 연구원 팀은
오늘날 연간 0.013에서 2,500만 미터톤의 미세 및 나노 플라스틱이 해양 공기, 눈, 바다 스프레이 및 안개를 통해 수천 킬로미터까지 운송되며 국가, 대륙 및 바다를 가로질러 이동합니다. 이 추정치는 알프레드 베게너 연구소(Alfred Wegener Institute), 헬름홀츠 극지방 해양 연구 센터(Helmholtz Center for Polar and Marine Research, AWI), IASS(Institute for Advanced Sustainability Studies in Potsdam), GEOMAR 헬름홀츠 해양 센터(GEOMAR Helmholtz Center for Ocean)의 전문가를 포함하여 33명의 국제 연구원으로 구성된 팀에 의해 도출되었습니다. Kiel의 연구.
공저자인 AWI의 Melanie Bergmann 박사는 "공기는 물보다 훨씬 더 역동적인 매체입니다. "결과적으로, 마이크로 및 나노 플라스틱은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여전히 거의 손대지 않은 지역에 훨씬 더 빠르게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일단 거기에 도달하면 입자는 지표 기후와 지역 생태계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더 어두운 입자가 눈과 얼음에 퇴적되면 얼음-알베도 되먹임에 영향을 주어 햇빛을 반사하는 능력을 감소시키고 융해를 촉진합니다. 유사하게, 바닷물의 더 어두운 부분은 더 많은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여 바다를 더 온난화시킵니다. 그리고 대기에서 미세플라스틱 입자는 수증기 응결핵으로 작용하여 구름 형성과 장기적으로 기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입자는 어떻게 대기 중으로 들어갈까요?
첫째, 인간 활동을 통해. 도로 교통의 타이어와 브레이크 또는 산업 공정의 배기 가스에 의해 생성된 입자는 대기 중으로 상승하여 바람에 의해 운반됩니다. 그러나 개요 연구에 따르면 상당한 수의 이러한 입자가 해양 환경에 의해 운반된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초기 분석에 따르면 해안 지역의 미세 플라스틱은 침식된 해변 모래를 통해 바다로 유입되기도 합니다. 바다 스프레이, 바람 및 파도의 조합은 미세 플라스틱을 포함하는 물에 기포를 형성합니다. 거품이 터지면 입자가 대기 중으로 이동합니다. 이와 같이 원격 및 극지방으로의 운송은 대기 및 해상 운송의 결합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어떤 입자 크기가 어떤 양으로 운반되는지 결정하기 위해 대기와 해양 사이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기는 주로 작은 미세 플라스틱 입자를 운반하므로 광범위한 생태계에 상당한 퇴적물을 생성할 수 있는 훨씬 빠른 운반 경로를 만듭니다. Melanie Bergman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대기 오염 측정에 마이크로 및 나노 플라스틱을 통합해야 하며, 이상적으로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로 국제적 규모로 통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첫 번째 저자인 Deonie Allen과 Bergmann은 지난해 Polarstern 북극 탐험 중 공기, 바닷물, 얼음에서 미세 플라스틱 샘플을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미세 플라스틱 순환을 파악하기 위해 힘을 합치다
해양과 대기 사이의 미세 플라스틱 순환을 이해하고 특성화하려면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 연구에서 Glasgow의 Strathclyde 대학의 제1저자인 Deonie Allen과 Steve Allen이 이끄는 연구원 팀은 서로 비교할 수 있는 미세 및 나노 플라스틱의 흐름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 위한 글로벌 전략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바다와 대기. 공동 저자인 IASS의 Tim Butler 교수는 "대기 중 미세 플라스틱의 배출, 수송 및 영향에 대한 많은 측면이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간행물은 우리 지식의 격차를 보여주고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해양 환경 보호의 과학적 측면에 관한 공동 전문가 그룹(GESAMP)의 2개의 전담 작업 그룹이 이 연구를 준비했습니다. 연구의 공동 저자이자 GESAMP 회원인 GEOMAR의 Sylvia Sander 교수에 따르면, "이 연구는 바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바다에 대한 인간의 영향에 대한 영향을 네트워크 연구원과 그들의 데이터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도전은 세계적인 규모로, 따라서 우리는 가능한 한 포괄적이고 국제적인 전문 지식으로 긴급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추구해야 합니다. 그것은 함께 협력해야만 가능합니다." GESAMP는 유엔에 속한 11개 조직의 대기업입니다. 그 목표는 해양 환경에 대한 다학문 과학 기반 이해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공기 중의 미세 및 나노 플라스틱은 또한 인간의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영국 연구에서 살아있는 인간 13명 중 11명의 폐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되었습니다. Bergmann은 "이것이 대기 질 모니터링 프로그램에 플라스틱을 통합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라고 강조합니다. Bergmann과 다른 전문가들이 최근 사이언스 저널에 보낸 서한에서 요구한 것처럼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는 새로운 플라스틱의 생산도 국제 조약에 따라 연속적으로 줄여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