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지식정보화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
서비스 품질관리와 고객관리를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가며 병원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위해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가 생겨나게
되었고 병원 인력구조에 있어서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없어서는 안될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역할은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에서부터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홍보(마케팅)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기획, 홍보, 마케팅 업무를 비롯한 경영관리자의 역할까지
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따라서 리셉션 코디네이터, 상담 코디네이터,
기획
코디네이터,
홍보
코디네이터,
교육
코디네이터로 나뉠 수 있지만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이 모든 부분의 업무를 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과정은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병원 중간 관리자로서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 후에는 병/의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병원 원내강사,
병원서비스
컨설턴트,
병원서비스
아카데미 교육진행자 및 강사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일정 |
주제 및
내용 |
비고 |
1회차 |
Ice Breaking |
|
Ice Breaking
학습목표 공유 및 학습자 상호소개 |
의료의
이해 |
|
의료서비스 시장의 구조이해
의료시설과 병원의 이해 |
코디네이터의 이해와
역할 |
과제 발표 |
코디네이터의 역할 및 중요성, 전망
병원서비스만족 경영 |
2회차 |
의료인의 이미지
관리 |
실습 & 과제발표 |
의료인의 이미지 메이킹
표정,
자세,
동작,
인사 등
기본매너 실습 |
의료인의
서비스매너 |
실습 & 과제발표 |
병원에서의 직무예절
인사예절
전화예절
응대매너
행동매너 실습 및 교정훈련 |
3회차 |
커뮤니케이션
스킬 |
실습 & 과제발표 |
인간행동유형분석
DISC진단 |
리셉션코디네이터
실무 |
과제발표 |
리셉션 업무 완성
고객관리법 (CRM
& CEM) |
상담코디네이터
실무 |
과제 발표 |
의료상담 이론
병원환자의 심리상태 연구
불만고객 응대법
불만사례연구
의료상담실습 |
4회차 |
기획코디네이터
실무 |
|
병원 인사조직관리
서비스 관지라의 리더쉽
병원서비스 기획의 A to
Z |
홍보코디네이터
실무 |
과제발표 |
병원에 맞는 마케팅 기획
병의원 홍보 전략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연구 |
5회차 |
서비스 품질관리
기법Ⅰ<모니터링
실습> |
과제발표 |
모니터링
서비스 평가방법 및 분석 |
서비스 품질관리
기법Ⅱ
|
과제발표 |
M.O.T 이해와 중요성
M.O.T 분석방법
서비스 개선을 위한
M.O.T 활용 |
6회차 |
서비스 품질관리 기법
Ⅲ <매뉴얼
실습> |
실습 & 과제발표 |
매뉴얼의 이해
업무표준화를 위한 매뉴얼 작성 |
수료식 |
총정리 /
개인 Vision 발표
/ 수료식 |
<<사정에 따라 강사진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 <<최소 인원이 되지 않을 경우 강의 오픈이 되지 않으며, 신청하신 분들께는 강의 2일 전에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
<병원 코디네이터 수료식>
※ 교육내용 및 교육상담문의 메디서포트
02)2052-6879 / 담당자 : 임은화 대표
※ 교육 신청 및 등록(결제)
문의 커리어넷 02) 2006-9560 / 담당자 :
김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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