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요양센터] 대상자 확보, 요양사 모집 방법
0. 센터장 마케팅 마인드 무장하기
- 타켓은 등급자 아닌 등급자의 40~50대 자녀(=고객)로 할것
- 고객 찾아다니지 말고 고객을 우리센터로 전화오게 유도할것
- 오프라인에서 간판달고 전단붙이듯 온라인에도 간판달고 전단 붙일것
- 잠재고객, 예비고객은 후일 계약을 위해 키울 것
- 고객은 왕이니 상담은 타센터보다 친절하게 할것
- 내 실명, 내 핸드폰 번호를 숨기지 말고 노출하고 적극알릴것
- 지인에게 대상자소개 부탁하지 말것
- 업종상 객단가 낮으니 인당수익율 기대말고 대상자수 확대에 전념할것
- 남들하는 sns 통달하여 고객 동향 상시 파악하고 모니터링 할것
1. 온라인 마케팅
- 네이버/다음에 센터 홈페이지 등록 및 지도 등록해 전화유도할것
- 네이버/다음 블로그 운영해 검색고객 유도할것
- 페이스북 친구는 지역사람으로 한정 할것
- 네이버/다음 광고, 페북 광고, 구글 광고 할 것
- 여건되면 기타 sns로 영업할것(선택)
2. 오프라인 마케팅(선택)
- 전단지 만들어 지하철역사 배포할것(선택)
- 마을버스 실내광고, 음성광고 할것(선택)
- 벼룩시장 광고할것(선택)
- 주말만 게릴라 현수막 사거리에 할것(선택)
3. 요양사 모집 방법
- 워크넷에 구인공고 올릴것
- 지자체 일자리센터 방문해 담당자 핫라인 구축할것
- 타센터보다 시급 한푼이라도 더 고지, 지급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