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멀어도, 비싸도, 오래 기다려도, 찾기 어려워도 '먹는 것에 진심입니다'
더욱 강해진 정보력과 한층 깊어진 취향까지 점점 똑똑해지는 요즘 소비자들을 사로잡는 방법은?
7가지 키워드로 알아보는 외식업 인사이트
ㅇ 맛집을 선별하는 노하우, 이제 재능이 되다 - 식별력
ㅇ 먹어서 세계 속으로! 음식 타고 즐기는 국내외 여행 - 지구마블 한입여행
ㅇ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의 계획적인 줄타기 - 푸드 밸런스
ㅇ 음식이 아닌, 사장님을 보고 식당을 선택합니다 - 주인장 브랜딩
ㅇ 더 강력하게, 더 짧게! 이슈를 만드는 음식이 뜬다 - 이슈 푸드
ㅇ 선택과 집중! 목적에 따라 점점 양극과되는 한 끼 - 식사 격차
ㅇ 틈새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소비층을 주목하라 - 식스틸러
2023년 전국 외식업 폐업률은 10.0%, 서울은 12.4% - 고객의 트랜드가 끊임없이 바뀌면서 '무엇을 어떻게 바꿔 나가야 할 것인가?' 에 관한 '디테일한 방향'을 잡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맛집검색 : 내돈내산.
믿거삼 - '믿고 거르는 3점대 식당•카페'를 뜻한다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만족도를 주는 식당, 즉 '가성비가 좋은 식당'도 맛집의 새로운 기준이 됐다.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요즘 사람들의 식습관 - '푸드밸런스'
진화푸드 - 음식의 크기와 용량에 파격적인 변화를 주고, 획일화돼 있던 기존의 조리법을 과감히 변주. 구슬아이스크림, 초콜릿 붕어빵. 카망베르 김치찌개 등
반짝푸드 -기존의 외식 요소를 완전히 혁신. 손님이 직접 가마솥에 팝콘을 튀겨 먹도록 유도하거나, 똑같은 맛이라도 색다른 취식 방식과 플레이팅으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곳들이 사랑받고 있다
NO력 식사 : 시간이 그 무엇보다 귀해진 시대, 이제는 낀 간의 격차도 커졌다. 요즘 소비자들은 '빠르게, 노력 없이, 즉시 해치울 수 있는 한 끼'를 위해 가장 효율적인 길을 찾아 나선다. - 반찬 구독 서비스와 '원팬 파스타' 등의 간편식이 사랑받고 있다.
매력 식사 : NO력 식사를 통해 절약한 돈과 시간은 곧 매력 식사에 투입할 자원이 된다. - '내 취향에 꼭 맞는 힙한 식당'에 투자하는 것이다. 뮤지컬과 펍을 결합한 공간, 미디어 아트를 선보이는 레스토랑 등 참신한 콘셉트로 고객을 유인하는 식당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