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군출코로 강의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제가 현재 군출코 6강까지 들었고 6강 논증 방법 문제를 풀어 보니 고민이 약간 생겼습니다.
선생님 커리를 꾸준히 따라온 것이 아니라서 선생님 문제 풀이에도 익숙해지고 있는 중이고, 특히 논증 방법은 제가 풀던 것과 달라서 더 풀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고요. 화모 라이브 강의 때도 논증 방법 문제가 특히 약하다고 느꼈고요.
국방부 군무원 소수직렬이라 뽑는 인원이 적어서 국어 점수도 잘 받아야 안정권으로 합격할 수 있을 거 같은데 군무원도 독해 비중을 늘리고 있어서...
아무튼 독해 논증 방법 (연역, 귀납으로 안 보고 가언 삼단으로 다 찾는다던지...) 독해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선생님 군무원 봉모 구매했는데 군출모 다 듣고 풀어 보려고 아직 풀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다른 독해 강의를 듣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이건 조금 다른 고민인데 시험 54일 남은 상태인데 긴장도 안 되고 압박감도 딱히 없어서 걱정이 됩니다. 현실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이랄까요... 아직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이번에 떨어지면 다시 하면 되지 뭐'라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건지, 그냥 아직 제가 못 느끼는 건지 모르겠어요... 남들은 다 급해서 열심히 하는 거 같은데 전 아니라서 제가 이상한가 싶기도 하고요 ㅠㅠ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종일 공부만 하는데 남은 게 없는 느낌이에요... 그냥 아무 생각 안 하고 열심히, 묵묵히 하는 게 정답이겠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첫댓글 독해 더 하실 수 있으면 독해알고리즘 얼른 시작하세요.
제대로 더 배워야 한다고 느끼시면 그 느낌이 맞으실 겁니다.
열심히 하고 있다면 긴장이 안 된다거나 압박감이 없는 건 좋은 거죠^^
하루종일 공부만 하는데 남은 게 없는 느낌이라는 건 끌어당겨서 만들어 느끼는 부정적 불안이니 느끼지 마시고요.
남들 같이 불안하지 않은 게 불안하시다니... 불필요한 생각입니다!
모고 보시면 바로 긴장이 되실 거예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독해 알고리즘 강의 중 다시 푸는 독해 알고리즘 책도 꼭 필요한 교재일까요...? 물론 안 필요한 교재는 없겠지만! 제가 돈을 벌고 직접 사는 게 아니다 보니... ㅎㅎ
@2023군무원합격 반복하여 푸실 때 필요한 것이니 나중에 생각하셔도 됩니다.
@진진 넵!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