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해변 석양
속초는 여름철이면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여행지로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여름 여행의 성지로 불리는 속초에는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매우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름철에 꼭 방문하면 좋은 속초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설악산국립공원 계곡 풍경
설악산국립공원은 사시사철 방문해도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봄과 여름에는 녹음이 짙어져 청량미를 뿜어내고, 가을에는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화려하게 불타오르고, 겨울에는 눈부시게 하얀 설경이 펼쳐집니다.
한라산과 지리산 다음으로 세 번째로 높다란 대청봉을 갖추고 있고, 수목이 우거지고 계곡이 깊어 1,199종의 식물과 훼손되지 않은 원시림을 볼 수 있습니다.
신흥사
신흥사 통일대불
신흥사는 설악산에 위치한 삼국시대 신라 승려 자장이 창건한 사찰입니다. 초기에는 ‘향성사’라 명명하였고, 계조암과 능인암이 함께 건축되었습니다.
구층탑을 세워 불사리(석가모니의 유골)를 봉안하였다고 전해지지만, 정확히 어떤 탑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능인암과 함께 화재로 소실되면서 3년간 폐허로 남게 되었다가, 여러 번의 중건을 거쳐 1644년 혜원, 연옥, 영서 세 명의 승려가 똑같은 꿈을 꾸고 절을 지은 뒤 ‘신흥사’라 명명하였습니다.
외옹치해수욕장
외옹치해수욕장 풍경
외옹치해수욕장는 코발트 빛 동해바다가 펼쳐지는 곳으로 아담한 규모와 잘 알려지지 않아 프라이빗한 가족 휴양지로 제격인 해변입니다. 대포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속초해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해 바다를 비교적 한적하게 누리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고, 부드러운 백사장에서 모래찜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 화장실, 샤워장, 탈의실, 망루대, 급수대 등 여러 편의시설과 함께 개장해 해수욕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정암해변
정암해변 여름 풍경
정암해변은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사르르 부서지는 해변입니다. 7번 국도에 위치해 해안뷰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고, 해변을 따라서 걷기 좋은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가 마련되어 일상의 스포츠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물이 깨끗하고 경사가 완만한 바다를 갖추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의 여름철 피서지로 제격입니다. 주변에는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카페들이 즐비해 향긋한 커피 향을 느낄 수 있고,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를 맛보며 쉬어갈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 뒤로 가면 울창한 송림이 있어 캠핑도 가능합니다. 매년 7월 15일~8월 22일까지 해수욕장이 개장되고 매년 8월 첫째 주 토요일에는 ‘조개잡이 축제’가 개최되니 꼭 참가하시길 바랍니다.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포토스팟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의 대표적인 해변으로 피서객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사랑도 흠뻑 받아 가는 여름철 피서지입니다. 물놀이하지 않더라도 탁 트인 시야와 시원한 바다 풍경이 몸과 마음을 힐링해 주어 일상의 휴식처로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해변으로 속초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매우 편리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주변으로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 편의 시설이 갖추어졌고, 해변 뒤쪽에 울창한 송림숲이 있어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걷기에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