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칼륨 가격이 기록적인 수준까지 치솟았다. 질소비료 가격
https://www.kommersant.ru/?from=logo
불리한 기대칼륨과 질소의 가격은 성장에 따라 측정됩니다.
11K3분...
올해 중반까지 광물 비료의 세계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주로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연방의 군사 행동과 관련된 경제적 제재와 정치적 긴장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추세는 점점 더 예측하기 어렵고 가격은 다양한 방향으로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연초 치솟았던 질소비료 가격은 6월 말까지 절반 수준으로 떨어졌고, 칼륨 가격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높은 가스 가격, 억눌린 수요 및 제품 부족으로 추세 반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는 수많은 가정과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체 화면 모드 종료
전체 화면으로 확장
사진: 빅토르 추마초프, 코메르산트
사진: 빅토르 추마초프, 코메르산트
주요 유형의 광물질 비료에 대한 견적은 올해 중반까지 높은 수준을 유지하지만 다른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연초에 성장 리더가 비용면에서 처음으로 인산염 비료를 따라잡은 질소 부문이었다면 6월 말까지 칼륨 가격은 수년 동안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6월 30일에 입상 칼륨은 FOB 기준 Baltika에서 톤당 $817–1004, 입상 요소 — 톤당 $500–550, 인산일암모늄(MAP) — 톤당 $920–942, 인산이암모늄(DAP) — $745에 거래되었습니다. 톤당 -950
독립적인 전문가 Elena Sakhnova가 지적한 바와 같이, 7월 초까지 질소 비료 가격은 2021년 말에 비해 30-50% 하락했습니다.
예를 들어 발트해 연안으로 운송되는 질산암모늄 가격은 2021년 12월 $760에서 현재 $340로 하락했습니다. Carbamide도 거의 절반으로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동시에, 브라질의 또 다른 주요 시장에서 카바마이드가 2021년 말에 도달한 기록보다 25%만 하락했습니다. 당시 가격은 1000달러 이상으로 전통적으로 고가의 인산염 비료 가격과 맞먹는다.
일반적으로 Gazprombank CEP의 Nina Adamova는 3~4월 시장 공황 기간에 비료 가격이 가장 높았으며, 에너지 위기가 장기화되고 러시아 연방의 공급 문제가 영향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유가가 단기적으로 하락하면서 러시아 비료 수출 쿼터 재검토(6월, 연말까지 한 달간 금지 해제) 등의 조정이 있었다. 세계 시장에서 거래 활동의 전반적인 감소. 그러나 비료 비용은 여전히 매우 높다고 Adamova 씨는 강조합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러시아의 물류 어려움의 지속, 세계 시장의 적자 및 가격 상승으로 인해 선진국의 비료 수요 감소로 이어집니다. 농부들은 "가격을 예상하여 비료 구매를 연기하려고합니다. 절감."
러시아 비료 생산자들은 Kommersant의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장 참가자 중 한 명은 질소 비료 생산을 위한 주요 원료인 암모니아의 견적이 이제 시장 요인보다 지정학적 요인에 더 많이 의존한다고 지적합니다. “암모니아의 원료인 가스의 가격 상승은 생산량 감소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러시아에서 암모니아 자체의 수출에 대한 전망 은 환적 터미널의 접근이 불가능하고 파이프 라인을 통한 펌핑 중단으로 인해 매우 모호합니다 . 고객의 구매력을 제한합니다.
벨라루스칼리는 러시아 항구를 통해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Kommersant의 또 다른 대담자는 제재에 의해 제한되는 러시아와 이란 생산자 간의 경쟁으로 인해 카바마이드 가격이 연말까지 "압박을 받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Kommersant 소식통은 4분기에 억눌린 수요가 가격을 뒷받침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동시에 그의 의견으로는 칼륨 비료 시장에서 러시아 연방과 벨로루시에 대한 제재는 경쟁에 기여하지 않고 부족과 그에 따른 가격 상승에 기여할 것입니다.
Sakhnova에 따르면 질소 비료 가격은 여름이 끝날 때까지 현재 수준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브라질에서 파종 시즌이 시작될 것이며 북반구에서는 가을 구매가 시작될 것이며, 가스 가격이 현재 수준으로 유지된다면 비료 가격은 톤당 $700-800까지 오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동시에 분석가는 인과 칼륨이 겨울까지 더 저렴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FOB 발트해). Elena Sakhnova는 칼륨 견적도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이를 벨라루스칼리의 물류 문제와 우랄칼리의 수출 성장에 대한 부분적인 해결책과 연결한다고 말했습니다(4월에 회사는 5월에 정상 월간 물량의 10%만 해외로 수출했습니다. 이미 60%, 6월에는 최소 70-75%). 따라서 분석가는 칼륨 가격이 더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올가 모르듀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