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역 광역환승센터를 잠실역광역환승센터 처럼 건설한다는 소리를 들었는데요.
근처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이 있으니깐. 아마 롯데가 돈을 대주겠죠?
그리고 청량리역지반이 튼튼한가요? 지하에 지하철에 버스환승센터에 gtx까지 들어가는데 지반이 버텨줄지 매우 궁금하네요?
첫댓글 잠실환승센터는 롯데월드타워 건설로 인한 교통량 증가때문에 롯데측에서 기부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청량리의 롯데백화점은 이전부터 있었으니 롯데가 청량리 환승센터 건설비까지 부담하진 않을 것 같네요.
청량리역은 지하에 1호선이 있어서 건설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잠실도 지하에 지하철 노선이 지나는데요. 그것도 2개 노선이나요.
지하청량리역이 얕은 깊이에 건설되기는 했으나 그 옆으로도 공간은 있습니다.아래의 기사에 나온 계획도처럼 추진하는 것 같습니다.https://cm.asiae.co.kr/ampview.htm?no=2020102711272162002
@복선궤도 1호선역이 광장쪽으로 치우쳐져 있군요. 그런데 조감도처럼 복층으로 만들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하층을 회차용으로 쓰려면 버스가 회차해야할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청량리역부근이 서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라...
첫댓글 잠실환승센터는 롯데월드타워 건설로 인한 교통량 증가때문에 롯데측에서 기부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청량리의 롯데백화점은 이전부터 있었으니 롯데가 청량리 환승센터 건설비까지 부담하진 않을 것 같네요.
청량리역은 지하에 1호선이 있어서 건설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게 따지면 잠실도 지하에 지하철 노선이 지나는데요. 그것도 2개 노선이나요.
지하청량리역이 얕은 깊이에 건설되기는 했으나 그 옆으로도 공간은 있습니다.
아래의 기사에 나온 계획도처럼 추진하는 것 같습니다.
https://cm.asiae.co.kr/ampview.htm?no=2020102711272162002
@복선궤도 1호선역이 광장쪽으로 치우쳐져 있군요. 그런데 조감도처럼 복층으로 만들수 있을지는 의문이네요. 하층을 회차용으로 쓰려면 버스가 회차해야할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청량리역부근이 서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구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