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몸바사”와 헤밍웨이의 도시 “말린디" (2012, 3, 여행)
< 5번째 아프리카 公的 방문>
아랍어로 전쟁의 섬이라는 뜻을 가진 동아프리카 해상의 관문이자 케냐 제2도시인 몸바사(Mombasa)항구도시. 파란 잉크를 엎질러 놓은듯한 에메랄드 빛 수정바다 와시니 섬!
헤밍웨이의 추억이 서려있는 몸바사 북쪽 100Km 해안도시 말린디 (Malindi) 는.15세기말 포르투갈의 탐험가 바스코 다 가마가 희망봉을 돌아 동아프리카에 도착한 곳으로 소설가 헤밍웨이가 요양과 작품 집필을 위해 머물렀던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이 이제는 유럽인들의 휴양지로 발달 되었다,
멕시코만 소재로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는 쿠바에서 집필하고 만년설의 킬리만자로가 보이는 암보셀리를 배경으로한 "킬리만자로의 눈"은 말린디에서 집필겸, 요양한곳!
킬리만자로는 동아프리카 휴화산으로 탄자니아 북동부와 케냐 국경 부근에 있는 높이가5,895m의 정상은 만년설로 덮힌 아프리카 최고봉 !
말린디 는 헤밍웨이가 머물렀던 인연 덕분에 대 문호 헤밍웨이의 이름을 딴 카페와 호텔들이 곳곳에 눈에띄고 헤밍웨이가 커피를 즐겨 마시러 왔다는 이유로 카페 이름이 헤밍웨이가 된 곳도 있고, 노인과 바다 라는 카페도 지나는 길가에 보이고 바다에서 나오는 큰 고기 청새치(Marlin) 그림도 보입니다.
이곳의 사람들은 소설 ‘노인과 바다’의 배경이 쿠바가 아닌 아프리카 케냐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지 않았나 추측하고 뜨거운 태양과 푸른 수정바다 아프리카 에서의 강렬한 경험이 헤밍웨이에게 문학적 모티브를 제공한 곳으로 “비록 죽음을 당할지언정 결코 패배하지는 않는다”는
불요불굴의 인간의 신념을 그린 명작‘노인과 바다’ (1953년 퓰리처상과 1954년 노벨문학상 수상)를 완성하는 바탕이 되었다고 합니다,
** 기타, 수도 나이로비 / 몸바사 / 말린디 관련사진 :
바오밥 나무, 꽃
케냐 박물관 (전기시스템 박 PM님, 외 전문가..)
와시니 섬가는 배 / 항공모함 같은 조그만 섬 / 수정유리 섬
몸바사항 구 부근 "와시니" 수정 유리 바다 섬 ( 왼쪽 TDC 교장 Mr, Kibieko , 코디 Mrs, Estar,중간, 박 PM님, 패션전공 카메룬의 꽃 K교수, 대봉 김 사장, 오토모티브 최, 그리고 나 ! )
**** 수정바다를 보며 방망이로 깨먹던 털게맛은 지금도 잊지 못할듯 !
마사이 마라 야생 국립공원 : 동물밀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침의 숫사자..동물원의 무기력한 사자나 TV에서 보던 사자를 야생에서 2~3m 앞에서 직접 보니 역시 백수의 왕 ! 카리스마 !
나무위의 표범
한나절의 암사자, 역시 야행성 !
야생의 임필라 등, 피라미들 사자 근처에서 모조리 피신...
사자를 잡는다는 용맹한 마사이족들...어딜봐 ? ♠ ♬ 마사이족들 ! 한놈은 노골적, 옆녀석도 은근슬적 ...
도시로 나온 세련된 귀족 마사이족 ! 강남 스타일 ?
소똥으로 지은 마사이 원주민 집 내부
맨발의 불상한 마사이 어린이들.( 한 애 눈주위에는 파리들이 달라붙어 울상이고..) 1000실링(만원조금넘는)짜리 뿔목걸이 사줌.
기린 Giraffe,두마리가 뭐 하는지 ! 스킨쉽 ?
물소 Buffalo ..머리위에 새 !
야생의 타조들.. Ostrich
얼룩말
야생의 일출
독특한 WC 표시
한국, 유럽, 어딜가나 시끄런 중국, 인도인 관광객들..(사파리차 - 무전기로 서로교신 - 맹수위치) 자빠저 자고있는 야행성 암사자들..
기타 사진 : 한국지원 케냐 아티리버 기술센터 (수도 나이로비 근교)
최근 기술학교 활동 (케냐-모로코-베트남)
베트남 / 하노이
모로코 / 카사블랑카
독일계 케냐 기업인(회장)
정경택 한인교회 목사님
케냐 이공계 교장단 CNC실 방문
길가에 나타난 꺽다리 ! 전봇대 같이 무지높음,
진달래 케냐 게스트하우스, 자가용
진달래 숙소 김 사장(왼) 왼쪽에서 두번째 이곳에선 전설적 인물 이신 "이기진" 시큐리티 사장님 ! (이곳은 경호업 호황)
개업식에 나타난 권총 갱단 세명을 격파하여 한명은 일격에 죽이고 한명은 인사불성 후송, 나머지 한명은 오토바이 타고 줄행랑,
그후 150개 업체로사업번창, 케냐 대통령 경호대장 발탁, 옛 카지노 대부 전낙원회장 호위무사, / 피스톨 탁구의 일인자 / 현재 장로님 ! 황소 10마리 탄 태권도 10단의 쇠주먹, 내 주먹은 고사리 애기 손 !
대봉구릅 회장 김영복 사장님 양고기 야마초마 시식 ! <하> 랍스타 화로구이 두마리 먹으니 배불러.. 값 저렴 !
박물관(마사이)
몸바사 와시니 수정섬으로 가는 배, 육중한 백인여자, 이에 비해 전문가 K 교수는 날씬한 멋쟁이,
중간은 케냐 코디네이터 , 상냥한 에스타 전기과 교사 !
제데 유적지 학생들 (몸바사 - 말린디 해안 / 옛 이슬람 케냐 동부 해상 중심)
여 실습교사 범용 선반으로 내경 구멍 가공중 !
여학생 구내식당 중식 !
케냐군인(국립공원)
앳띤 학교 경비 : 시큐리티가 중요한 이곳, 강도 나타나면 ?
최악과 최상 ! 케냐 2003, - 2012, 같은 국가 같은 학교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