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받은 37인치 맨스타 165 제품입니다.
어제(1월 6일) 착불 택배로 제품을 발송하였으며, 택배 비용은 오늘 계좌 이체로 8000원 보내드렸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FB 때, OSD, 스피커 소음, 패널.. 세 가지 문제로 보내드렸는데, 스피커 소음은 확실히 안납니다..
다만 다른 두 가지는 비슷하거나 다른 문제가 여전합니다.
첫번째로 이전에 FB FHD 제품 동일하게 나타나던 것으로 전원을 켠 직후부터 약 5분간 가로로 밝고 어두운 줄 무늬가 나타납니다.
화면을 끄고 30분 정도가 지나서 다시 켜면 동일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모든 입력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므로 그래픽 카드나 케이블 문제는 아닙니다.
LG 티비 a/s 기사분께 여쭤보니 인버터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면 점검을 받아보라고 합니다.
대형 LCD의 특성이라고 하셨지만 화면을 켤 때마다 이런 걸 지켜보려니 속이 많이 쓰립니다.
두번째로, 신호가 없을 때 절전(혹은 대기 또는 말씀하신 백라이트 꺼짐) 상태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D-sub, HDMI1, HDMI2 각기 1시간 이상 켜놓았는데 계속해서 '신호 없음' 메시지가 화면에 뜹니다.
이전에 FB 보드에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리모컨 표시등이 녹색에서 붉은 색으로 바뀌고 대기모드로 들어갔었는데 말이죠.
지금 집에서 쓰고 있는 20년된 CRT도 신호가 없으면 대기 모드로 들어가고
현재까지 사용했던 모든 제품이 이런 기능을 지원하기에 당연하게 생각하여 테스트를 요청한 것 입니다.
세번째로, 주/부 화면 전환 시에 사용자 지정 명암도가 초기화됩니다.
예를 들어 주 화면이 명암/밝기가 40/40 이었다고 하면 동시 화면으로 부화면을 출력하고,
주/부 전환을 통해서 부화면을 주화면으로 하면 부화면 밝기가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주/부 전환을 한번 더할 경우 주 화면의 밝기가 89/49가 됩니다.
정상적이라면 40/40이 되어야 하는데 말이죠.
더불어 약간 불편한 점을 하나 더 적자면
음성 출력을 부화면으로 맞추고, 주/부 전환을 한 경우에 음성 출력이 주화면이 되버립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시 주/부 전환을 해도, 주화면 음성이 출력됩니다.
달리 리모컨 버튼이 있는 것도 아니기에 메뉴를 열고 세부 메뉴로 들어가서 다시 음성 출력을 지정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HDMI 연결일 때 자동영상 조정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주/부 명암도 문제도 자동영상이 HDMI에서 지원되면 큰 문제가 아닐 수가 있는데 말이죠.
다른 부분과 달리 세번째와 관련한 것은 펌웨어 문제로 이미 주력 보드가 아니므로 개선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는 맨스타 165보드에서 이런 문제가 지금까지도 해결이 안되고 있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새 제품 공구는 자꾸 나오는데 구입한 제품을 사용하지도 못하고,
자꾸 전화드리는 것도 부담스럽고, 이 정도에 만족하고 그냥 써야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도 했습니다.
자유게시판에 형배님이 남기신 글처럼 괴롭게 해드리는 사람 중의 하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제품 구입 비용은 차제로 하고 택배비만 4만원 쯤 들어갔습니다.
이제 와서 포기하기는 너무 아깝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80만원이 적은 돈은 아닙니다.
이 돈이면 메이커 완제품을 사거나, 42, 47인치 제품을 사도 남겠다.....
지금 내가 뭐 하고 있는 건가 이런 생각도 듭니다.
성격이 소심해서 전화로는 이런 말씀을 못 드립니다.
혹시나 기분 나쁘게 생각하시면 어쩔까.. 이러고 있습니다.
그래서 큰 맘 먹고 지면을 통해서 몇 자 적습니다.
우선 이번에 제품을 받았을 때 비닐 혹은 은박 커버가 없더군요.
보내드릴 때는 있었는데 말이죠, 포장은 그대로인데.. 스크래치라도 나면 어쩌나 걱정됩니다.
FB 보드의 OSD 문제, 많은 제품들 가운데 하나만 테스트해도 결과를 알 수 있지 않았을까요?
모든 보드에서 동일하게 보이는 증상이라고 하시면, 그냥 포기하고 쓸 수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번이나 테스트 후에 글을 남기거나 결과를 알려주신다고 하셨지만,
보드가 바뀐 지금까지도 (물론 지금 알 필요가 없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것이 개개 보드 문제인지 전체적인 보드 특성(펌웨어) 인지 알지 못합니다.
맨스타 보드 절전 문제도 확인이 그리 어렵지 않은 문제로 보였습니다.
(물론 제가 판매사 사정을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테스트에 시간이 걸린 다는 말씀이 기다리기가 힘들어서 다시 보내드리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람을 한번에 상대하시려니 판매하시는데 어려운 점을 모르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려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다시 제품을 보내드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a/s에 관한 걸 보면 메이커 제품에 더 관대한 면이 있는 것이 사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메이커 제품은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으면 a/s 받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이 있으니까요.
반면에 이런 오픈프레임은 한번 문제가 생기면 어렵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 꼼꼼히 보고 판매자분을 괴롭혀 드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첫댓글 단순 교환이라면 시간이 걸릴수도 있겠지만 교환되어도 동일증상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에 다시 테스트하는데 시간이 걸릴수 있다는 의미였습니다. 님이 제기하신 문제는 테스트후 결과를 알려드리고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 주부음성전화부분은 현재로써는 메뉴에서 일일이 설정을 해주어야 하며 이는 펌웨어뿐아니라 리모컨도 같이 바꾸어야 하기 때문에 현재로는 어렵습니다. // hdmi와 같은 디지탈입력에서는 저희 제품뿐아니라 삼성,lg제품도 사용자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확인후 신속히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조정이라는 것이 다른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FB 보드에서 되던 HDMI에서 지정 세팅을 리모컨으로 적용하는 것이 안된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