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중계석] 현재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인기인 가운데 시청자가 개인 브랜드 가치를 가장 높게 평가하고 있는 예능방송인은 유재석인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에서 실시한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전현무, 3위 신동엽의 순서로 나타났다.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 유재석. 사진출처=나무위키
한기평은 2024년 9월 5일부터 2024년 10월 5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0,106,4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 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드 모니터분석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브랜드가치 평가도 포함했다.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위 전현무. 사진출처=전현무 인스타그램
2024년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유재석, 전현무, 신동엽에 이어 탁재훈, 안정환, 김종국, 이지혜, 장도연, 박명수, 이수근의 순서로 분석됐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999 미디어지수 507,945 소통지수 1,536,563 커뮤니티지수 1,408,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0,11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82,015와 비교해보면 1.58% 상승했다.
10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위 신동엽. 사진출처=스포츠투데이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24년 10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 분석을 보면 ‘도전하다, 토크하다, 공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퀴즈, 틈만나면, 놀면뭐하니’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분석은 긍정비율 92.8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를 분석했다.
관련기사
태그#예능방송인브랜드평판#유재석#전현무#예능프로그램#시청자#개인브랜드가치#한국기업평판연구소#신동엽#구창환소장#키워드분석#미술여행#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