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쪽구간을 자주 이용하다 보니까 공사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시간이 않나서 그동안 글쓰지는 못했습니다.
혹시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리사 그쪽구간의 변동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성북역
현재 성북역 경춘선타는곳 승강장 포장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철도역사와 마찬가지로 승강장을 전체적으로 높여서 저상홈에서 중상홈화 하였고 녹색벽돌로 깔끔하게 마무리 해놨더군요.
비록 2009년 이후에는 경춘선이 운행하지 못하겠지만, 경춘선이 없더라도 다른용도로도 쓰일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성북역사는 전체적으로 확장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건물의 높이를 3층으로 확장하고 역건물을 보수하는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비둘기 배설물로 매우 노후화 됐다고 하던데 그래서 보수공사와 같이 하는것 같습니다.
2.석계역
현재 고상홈 확장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6호선이 개통한 2002년 8월부터 착공하기 시작했던 고상홈 확장공사가 이제 2년이 넘는 준비단계(망우선을 석계역 좌측 폐선로 공터로 옮기고, 기존망우선 자리를 보수하여 인천방면 선로를 만드는 공사)를 마치고 드디어 본격적으로 공사를 하더군요.
현재 임시승강장으로 인천방면 승강장을 옮겨 놨는데 그 길이가 무척 깁니다. 당분간 석계역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됩니다.
그리고 그 임시승강장은 작년 11월달에 만들어 놓고 1년이 넘게 놀고 있다가 이제서야 사용을 하더군요.
사실 석계역승강장 폭 자체가 그다지 좁은 것도 아닌데 구지 확장하려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승강장 확장하는데 돈이 꾀 많이 들텐데 말이죠.
3.신이문역
신이문역은 현재 동부전동차사무소 정비동 건물 옥상과 연결되는 육교공사가 거의 마무리 되어 갑니다.
그 육교는 동부전동차사무소 직원들의 출퇴근 통로로 이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정비동 옥상은 주차장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현재 동부전동차사무소는 한 70%이상 완성된것 같습니다. 본 건물들은 거의 다 완성되었고, 현재 전신주를 세우고 선로를 까는등의 공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윤곽은 거의 다 잡혀 가는듯 합니다.
4.외대앞역
외대앞역은 특별한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5. 회기역
회기역은 승강장의 절반이상이 북측 임시승강장으로 옮겨갔습니다.
남측에는 통합회기역사를 새로 지을려고 부지를 확보해 놨습니다.
신축되는 회기역사는 2002년 12월 착공하여 내년말에 완공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