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다이아 말고 작업장다이아는 생각보다 겜사측에서 별로 안 싫어함
※ 대형 게임사 보면 작업장들은 압류는 하지만 구매자는 환불다이아 아니면 정지 안하는 큰 이유
1, 작업장 압류를 통한 유료재화의 회수
2. 작업장 다이아가 유저에게 팔린다고 해도 결국 사간 사람이 소모함
뽑기를 하든 거래소를 쓰든 결국 줄어들 재화라는거
3. 지금은 초반이라 거래소가 격하게 활성화되서 그렇지
작업장 유료재화라는게 결국 한계치가 있음.
누군가 결제를 해서 유료재화를 계속 사지 않으면 작업장도 유료재화 나올 구석이 없지
결론은 뭐냐 누군가 유료재화를 결제하지 않으면 순환자체가 안된다는 거임
※ 그래서 타게임은 패키지를 족나 빵빵하게 내버림
☆ 작업장에서 나오는 다이아가 환불다이아가 아니라면 결국 유저 손으로 결제된 유료재화임
★ 엔씨만해도 유튜브에 대놓고 다이아 판매상 운영해도 제재 안함. 심지어 거래하는거 영상으로 송출되도 제재안함
넥슨도 마찬가지. 결국 그렇게 사는 사람들이 게임에 돈써주는 사람임
☆ 유료재화로 단속이 심하면 뭐 여기서 누가 무슨 소리를 해도 현실적으로 제일 ㅈ같은 현실로 요새 게임에서 돈벌려는 쌀먹들이
너무 많아져서 유저수 유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지표임. 유저가 적다? 과금러들도 다빠짐
★ 오히려 시스템 상 일반쌀먹들이 먹고 살만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임이 요새 많이 나온다. 필요악이지만 선순환 효과가 큰거지
★ ㅈㅅ기업이면 대기업 하는거 보고 배우는게 좋음
☆ 그리고 ㅅㅂ 자기돈 주고 다른 계정으로 패키지 긁고 나비
옮기는 걸로 계정정지하는 ㅈ같은 게임이 있나?ㅋㅋㅋㅋㅋ
※ 외국 작업장, 매크로 작업장 이런 애들 단속좀...해줘
외국 작업장은 주로 프로그램 쓰는 애들이 대다수라고 제발 좀 보스 좀 잡자
웃픈 현실이지만 작업장 다 빠지면 시세 개판되고
결국 승자는 일반 쌀먹들이고 패자는 돈 많이 쓰는 형들이 되어가는 개같은 상황이 됨 ㅋㅋㅋ
이런 현실이 싫었으면 처음부터 이렇게 안되게 런칭부터 관리해야했는데 게임 다 조져버림...
잘 모르겠다 난 작업장은 필요악이라 생각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무지성으로 작업장 방치하는 건 옳지않다고 봄
반박시 니들말이 다 정답이다
첫댓글 그래픽이 아기자기해서 그런지 메이플하다 넘어왔나 글쓰는거 보면 린라게임 해왔던 사람들이 보면은 이게왜? 라는 생각이 먼저듬
유저간의 재화거래 , 길드원간의 재화 거래 혹은,빌려줌 늦게 출발한 과금러들의 계정구매 이건 당연한거고 게임사에서 터치 안하는 것들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