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좌용찬우고젯
롯ㅇ카드 안심신용정보 해지후기 (컴플레인후기)
사건의 원인 :
8월 중순 경 롯ㅇ카드 안심신용정보에 가입하라는 전화가 걸려옴
"한 달에 3,300원이시구요. 오늘부터 한달간은 무료사용이세요.
그 안에 해지하시면 비용 없으시고 그 다음부터는 비용이 부과되세요."
신용정보에 대해 보호의 필요성을 느껴서 오케이 했음
그런데 사용하다보니 "신용정보변동발생" 이라는 문자만 오고
누가 뭐 어떻게 해서 조회를 했는가를 알아보려면다시 컴터로 사이트에 들어가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음
심지어 별것도 아닌 일에도 저런 문자가 와서 (증권사 매매!!!!!!) 화가 나서 해지하고자 마음먹음
사건의 발단 및 진행 :
10월 2일 전화를 걸어서 해지를 하겠다고 함
이ㅇㅇ상담원이 받았음
"9월 10월 두달 사용분 6,600원이 청구되십니다."
네??????????????????
네??????????????????
네??????????????????
(짤은 이럴 때 쓰라고 있는건데 후)
오늘이 10월 2일인데 내가 왜 10월분 요금을 내야하죠? (이때는 당황해서 그것밖에 생각이 안남)
"아 10월 1일에 해지하시던 10월 30일에 해지하시던 일괄적용됩니다. 월정액이니까요."
지금부터는 대화체로 적겠음
나-핸드폰요금도, 멜론사용요금도 월정액이지만 사용한 만큼에 대해서 부과한다.
해지시에는 일할계산하는 게 맞지않느냐?
상담원- 그렇지만 우리는 원래 그렇게 적용한다
나-이건 불공정거래인것같다. 약관이 어떻게 되느냐
상담원-약관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라. 우리도 그렇다는 불만을 들어서 시정하려고 하지만, 어쩔수 없다
그리고 고객님은 포인트결제로 가입하셨기 때문에 1-3일 사이에 9월분 3,300원은 포인트로 결제되시고
10월분은 11월 15일 (내 롯ㅇ카드결제일)에 3,300원 빠져나가신다.
나-그럼 난 10월 2일에 해지한 것에 대한 금액을 11월 중순에 지불하란 말인가?
일단 해지신청은 하되, 나는 이걸 좀 자세히 알아보아야 겠다.
상담원-알아보셔봤자 우리 약관이 그렇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 그럼 해지는 하겠다.
일단 돈을 2달분을 내라는 것도 짜증이 났고
상담원의 무성의한 상담태도도-다 어쩔수없음 너님잘못임-이란 태도도 짜증이 났음
그리고 전화를 끊고 찬찬히 생각해보니
8월 14일에 가입해서 한달무료사용이니까
8월 14일-9월 13일 무료사용기간
9월 14일-10월 2일 19일 사용금액 6,600원??????????????
다시 전화를 함
이ㅇㅇ상담원이 다시 받음 여기는 이 여자만 있는지.............
나-생각해보니 나는 19일만 사용했는데 왜 6,600원을 내야하느냐
한달에 3,300원이라고 하지 않았느냐?
상담원-9월 사용금액 3,300원, 10월 사용금액 3,300원이다
나-9월에 14일간은 무료로 사용하게 해 준다는 금액이었는데 왜 내가 3,300원을 지불해야하느냐?
상담원-월정액이라 그렇다. 9월에 하루라도 사용하면 3,300원을 내야한다
나-이건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알고 있는 사실인가? 월정액을 이용해서 이런식으로 부당이익을 챙겨도 되는가?
상담원-그건 모른다. 하지만 우리약관이고 고객님이 가입하신 녹취도 있다. 확인해보겠느냐
나-확인해보겠다. 녹취부서에 신청해달라.
이 전화를 끊고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팀과 소비자보호원에 전화를 했다.
약관심사팀에서는 약관에 문제가 있는 듯 하니 약관을 받아서 심사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나보고 롯ㅇ카드에 요청해서 약관을 받아서 보내달라고 했다. 알겠다고 함.
소비자보호원에서는 월정액의 맹점이라 지불해야하기는 한데, 피해구제를 신청하면 이길 수 있을 것같다고 했다.
19일에 6,600원은 소보원에서 들어도 어처구니가 없다고 했다.
다시 상담원에게 전화를 했다.
또 이ㅇㅇ씨가 받았다. 이제 상담원 이ㅇㅇ입니다 라고만 해도 빡침이 올라왔다.
나-또 나다, 이제 나는 약관이 필요하다. 팩스로 보내달라.
상담원-약관을 보내줄 수 있는지 확인해보겠다.
나-가입할 때 약관을 보내주지 않은것부터 문제인데 뭘 보내주느니 마느니 확인을 하느냐.
소비자의 권리다 약관을 내놓아라.
상담원-약관이 필요하면 고객님이 롯ㅇ카드사이트에 방문하라. 내가 보내줄 이유가 없다.
나-지금 이따위로 대응하는 것도 같이 신고하겠다. 내가 컴퓨터를 할 수 없는 입장이면 어쩔거냐?
소비자가 약관을 보내달라면 보내줘야 하는 것 아니냐.
상담원-그건 고객님사정이고 우리는 약관을 홈피에 공시했으니 팩스로 보내줄 필요가 없다. 알아서 찾으시라.
나-나도 이거 녹음했으니 불편신고도 같이 접수하겠다. 상담원의 응대가 맘에들지 않는다.
상담원-그러시라.
약관을 그래서 직!접! 다운받아서 읽었다.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매월 1일~말일까지의 사용 분이며 회원의 카드결제일에 결제됩니다.
그렇다! 나는 사용분에 대해서만 지불할 용의가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은 대가를 롯ㅇ카드에 지불하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다시는 안심신용정보 이ㅇㅇ씨와 전화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팀에 민원을 넣고,
롯ㅇ카드 해지센터에 전화를 했다.
너네 부가서비스가 너무 구리고 해지하는데 불공정하며, 상담원이 구려서 나는 카드자체를 해지하겠다고 했다.
내가 일년에 카드를 얼마나 쓰는지 나와있나보다.
꼭 해지를 하셔야겠느냐며 말렸다. 하지만 나는 꼭 해지를 하겠다고 했다.
해지상담원언니 (이분짱친절) 가 해지센터 매니저님과 통화를 하게 해주겠다고 했다.
나는 이제 지쳐서 더 이상 전화하기 싫고 그냥 다 해지하고 롯ㅇ카드랑 인연을 끊겠다고 했다.
해지상담원이 자신의 매니저에게 안심신용정보센터에 연락하도록 한다고 했다.
그 후에 안심신용정보센터에서 나에게 전화드리도록 하겠다고 했다.
자신이 들어도 부당한 것 같다며 -심지어 같은 회사인데!- 공제방법을 찾아주겠다고 했다.
나는 이ㅇㅇ씨와는 더이상 전화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이거 젤 강조)
나는 이 환불전화를 위해 10월 2일 오후 업무시간 3시간을 쏟아부었다.
사건의 결말 :
일주일만인, 오늘 아침 안심신용정보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센터실장님이란다.
6,600원 모두 환불해준다고 한다.
본사로부터도 불편사항이 접수되었고(아마 해지센터 매니저님일듯)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약관에 대해 수정하라고 했다고 한다.
월정액에 대해서도 일할계산으로 해지하는 방향으로 내부의견이 모아지고있고 곧 바뀔 거라고 한다.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했다.
내가 쿨하게 그럼 19일 사용한만큼은 받아가시죠? 했더니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서 대승적차원에서 환불해드린단다.
오늘도 깨달았다.
우리나라는 착하게 말하면 내 권리를 찾을 수가 없다.
나는 당연한 일을 진상처럼 굴어서 내 돈을 돌려받았다.
이게 말이나 되는 상황인지 모르겠다 휴.
첫댓글 와.. 여시 멋있음 ㅜㅜ 난 저렇게 말 못할거 같아..ㅜㅜㅜ
그 상담원 부터 어찌해야할듯...얼탱이없네...
와 당연한 일을 진상처럼 굴어서 돈을 돌려받았다는게 진짜 정확하다
내가 알바할때 생각난다 거기서 착하게 구는 손님한테는 원래 나가는 기본 제공 서비스도 잘 안해주는데 진상 손님한테는 유료 서비스까지 팍팍 해주는거 보고 진짜 어이없었음
언니 말짱 잘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롯데카드 해지부서에 있었는데 해지하면 안되기때문에 짱친절하게 한다능......공제도 막 해주고
나도 아는 사람한테 들었는데..저 안심정보?저거 진짜 쓸데없어..글구 막 모라그럼 윗사람바꾸라하면 전화주겠다하고 팀장?한테 말만하고 돈안내게끔 많이 한데..한마디로 말못하는 고객..즉 호구한텐 그냥 돈을 받는거지..카드사나 은행에서 하는 부가서비스는 거의 지들 돈불리는 부업같은거..고객은 필요없어..ㅡㅡ
우와 언니 말 짱잘한다...;ㅂ;... 그나저나 상담원 교육좀 받고 호되게 혼났음 좋겠네
나이거 방금 아침에 삼성카드에서 전화와서 듣고 좋은거같아서 바로신청했는데 ㅜㅜ.......... 그냥 바로 해지해야겟다 좋은것같았는데 별로 실용적이지않은 서비스였구나
여시야 이거 잘 확인해 나도 8월 말에 입금해 준다고 했었는데 이글 보고 생각나서 입금 내역 확인하니깐 입금 안됐다 -_- 나도 그 실장인가 팀장이란 사람한테 전화 받은거였는데 어이없어.. 지금 전화해서 따지니깐 죄송하다고 오늘 입금해 준다고하네? 내가 잊어버리고 있었음 입금 안됐을꺼아냐
난 이상황이랑은 좀 틀린데 무료기간이 3달이였는데 3달 끝나면 해지하라고 전화 준다고했는데 안온거지 -_- 그래서 내가 상담했던 통화내역 다 확인하고선 환불해 준다고 한거였거든.. 입금 언제 해주기로 했는지 꼭 확인해!!
언니똑똑해..♥
와...언니 말 진짜잘한다..ㅜㅜ 내가 그랫으면 말도못해보고걍 돈 내고 끝낫을거같어 ㅜㅜㅜㅜㅜㅜㅜㅜ 혹시나나중에 이런일생기면 언니글 다시 바야겟당 ㅜㅜ!
나도 이거 전화왔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난 안하겠다고 했음 (하나은행) 근데끝까지무룐데사용해보시구요 어저구저저구 계속하길래 안해요 이랫더니 아..네....이러면서끊던데ㅠㅠ
롯데카드는 그 마케팅전화 안오게 신청해달라그러면 전화안온당 !
우와언니진짜멋져...나라면걍6600온고이내줬을듯